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Room 사이트는 eRoom 및 사용자를 지원하는 하나 이상의 서버로 구성됩니다. 사이트의 모든 서버는 동일한 구성원 자격을 공유합니다. 일단 한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그 세션 중에는 다른 서버의 다른 eRoom으로 이동할 때 다시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이트는 하나의 서버(eRoom 표준 설치)로 구성된 작은 규모일 수도 있고, 여러 서버(eRoom 고급 설치)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대규모 사이트는 여러 커뮤니티로 나뉘어질 수 있습니다. eRoom 6에서와 같이 eRoom을 구성하는 데 협업공간이 사용되지만 구성원은 커뮤니티에 의해 구분되고 나뉩니다. 수십만 명이 될 수 있는 사이트 구성원을 커뮤니티라는 작은 그룹으로 나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협업공간이 있는 각 커뮤니티는 구성원 목록과 권한 집합을 공유합니다.
사이트 관리자는 사이트의 모든 eRoom 서버와 커뮤니티를 관리합니다.
관리자는 사이트 설정에서 사이트를 관리합니다. 사이트 설정은 My eRoom 페이지의 관리 섹션에서 "사이트 설정"을 클릭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 eRoom 서버 > eRoom 서버 관리를 선택한 후 eRoom MMC 스냅인을 사용하여 로컬에서 사이트 설정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항목: eRoom 7 MMC 스냅인, 서버 조정 및 진단 및 문제 해결 도구
사이트 설정의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Documentum Server(eRoom Enterprise만 해당)
공급(eRoom 고급 설치만 해당)
모든 페이지에 있는 다음 단추는 전체 사이트 설정에 적용됩니다.
확인은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My eRoom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취소는 모든 변경 사항을 취소하고 My eRoom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적용은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사이트 설정을 열린 상태로 유지합니다.
참고: eRoom MMC 스냅인에서 사이트 설정의 페이지에는 적용 단추만 있습니다.
왼쪽 열의 링크를 눌러 사이트 설정 페이지 간에 이동할 경우, eRoom은 변경 사항을 "기억"하지만 "확인" 또는 "적용"을 클릭해야 변경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경우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확인" 또는 "적용"을 눌러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새 커뮤니티 만들기
사이트 구성원 목록으로 이동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으로 이동
커뮤니티 설정 페이지로 이동
사용 현황 보고서 생성
참고: 사이트 설정 페이지에서 선택 장치(예: 라디오 버튼, 확인란) 또는 해당 텍스트 레이블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을 클릭하여 사이트의 모든 권한을 부여하는 사이트 관리자 권한 그룹에서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다음과 같은 선택적인 사이트 전역 옵션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기능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5 또는 6을 사용하는 eRoom 구성원은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 연결이 해제된 상태에서도 오프라인으로 eRoom의 요소를 저장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
eRoom에서 원격 SOAP/XML 요청(쿼리, 명령)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
eRoom 사용자가 eRoom을 맵 폴더로 매핑하여 Microsoft Office 응용 프로그램에서 해당 파일을 eRoom으로 직접 저장할 수 있습니다. WebDAV는 HTTP를 확장한 인터넷 표준 프로토콜입니다. |
활성화 |
|
기존의 구성원 계정을 갖지 않은 사람이 로그인을 시도할 때 eRoom은 모든 외부 디렉터리에서 해당 구성원을 검색하기 때문에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에 추가된 구성원은 야간에 구성원 동기화가 실행되기 전에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구성원이 있을 경우 해당 디렉터리 연결에 지정된 구성원 그룹을 통해 그 구성원은 즉시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 추가(동기화)됩니다. |
비활성화 |
|
사이트 관리자는 사이트의 Room에 대해 설정된 객체 제한(Room당 객체 수, 폴더당 항목 수 또는 Room 크기)에 도달하면 알림을 받습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사이트 관리자, 커뮤니티 관리자 및 Room 코디네이터는 eRoom에 대한 객체 제한에 도달할 경우 경고 메시지 형식으로 알림을 받습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도 Room 연락처로 나열된 사이트 관리자와 코디네이터에게 전달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Room이 정해진 제한의 <%>에 도달하면 알림 시작 필드에 설정된 제한에 도달할 경우 경고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기본값은 80%입니다. |
활성화 |
|
eRoom 구성원에게 플러그인 클라이언트 설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구성원은 브라우저만으로 eR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자들이 eRoom에서 열거나 eRoom에 추가하지 못하도록 할 파일 유형의 확장자를 지정합니다. (예: .bat, .exe, .doc 등) 처음에 지정된 파일 확장자 목록을 복원하려면 "기본값 복원"을 클릭합니다. |
비활성화 |
다음과 같은 사이트 전역 구성원 목록 설정을 지정합니다.
구성원 필드 사용자 지정 -- 구성원 목록 및 구성원 선택기와 큰 구성원 목록에서 숨기거나 표시할 수 있는 구성원 정보 검색 양식에는 로그인 이름, e-메일 및 기타 정보(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필드) 등이 해당됩니다.
페이지당 구성원 수(100명에서 1,000명 사이) - eRoom에서 번호가 지정된 페이지로 나눌 명수입니다. 초기 값은 500명입니다.
구성원 수(100명에서 2,000명 사이) - eRoom에서 "Rolodextm 스타일"의 탭 페이지로 구성원 목록을 나눌 명수입니다. 초기 값은 500명입니다. 임계값을 초과할 경우 eRoom은 목록을 필터링하기 위한 구성원/그룹 검색 양식을 제공합니다. 이 크기의 구성원 목록에 대해 검색 양식을 숨길 수 있습니다.
구성원 수(250명에서 20,000명 사이) - eRoom에서 목록 필터링 대상 구성원/그룹 검색 양식만 표시할 구성원 목록 명수입니다. 초기 값은 10,000명입니다. 이 크기의 구성원 목록에 대해 검색 양식을 숨길 수 없습니다.
Rolodex 탭 -- 여러 탭 페이지로 구성되는 구성원 목록의 경우 구성원 이름에 대해 각 탭 페이지에서 그룹화되는 알파벳/문자 범위와 탭 레이블의 표시 이름(선택 사항)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별 문자 범위를 지정하려면 시작[-끝]" 형식을 사용합니다. 시작은 문자 범위의 시작 글자이며 이 글자부터(-) 끝 글자까지가 해당 문자 범위에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성이 "A"로 시작하는 구성원이 나열된 페이지에 대해서는 "A”를 지정하고, 성이 "Ca"에서 "Cr"로 시작하는 구성원이 나열된 페이지에 대해서는 "Ca-Cr"을 지정합니다. 별도의 탭 레이블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eRoom은 문자 범위를 사용합니다(첫째 예의 경우 "A", 둘째 예의 경우 "Ca-Cr").
탭 레이블을 지정하려면 "[레이블,]시작[-끝]" 형식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레이블은 탭에 표시할 문자열입니다. 예를 들어, 성이 A부터 E까지로 시작하는 구성원이 나열된 페이지의 경우 "A to E, A-E"로 지정합니다.
각 탭에 대해 일련의 범위를 지정하려면 “시작1[-끝1]; 시작2[-끝2]; 시작3[-끝3]..."과 같은 형식을 사용합니다.
일련의 탭 레이블과 범위를 지정하려면 “[레이블1,]시작1[-끝1]; [레이블2,]시작2[-끝2]; [레이블3,]시작3[-끝3]..."과 같은 형식을 사용합니다.
참고 항목: 구성원 관리 단원의 구성원 목록 및 구성원 목록 작업
다음 eRoom 기능에 대한 기본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세션 만료 전 유휴 시간 -- 활동이 없는 n시간(유휴 시간) 후 사용자 세션 만료 구성원이 다시 로그인하기 전에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8시간이며 범위는 1-24시간입니다. 다시 로그인하지 않고 사용자가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은 로그인 사용자가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체 리소스에 영향을 줍니다.
기술 지원 메시지 및 링크 -- eRoom에서 표시하는 기본 기술 지원 메시지를 무시하려면 URL을 지정하고 메시지를 적절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URL에 연결할 메시지를 "{ }" 안에 입력합니다.
참고: 기술 지원 메시지를 여러 언어로 제공하고 싶을 경우 "메시지" 상자에 차례대로(예: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에 메시지가 모두 표시됩니다.
eRoom Enterprise를 사용하려면 eRoom 7과 동일한 서버에 Documentum Foundation Classes(DFC)를 설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eRoom 7 Server Installation Guide에서 Installing DFC on the eRoom 7 Server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eRoom은 사용하는 모든 저장소에 대해 '수퍼 유저' 권한이 있는 전용 Documentum Server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계정 로그인 이름과 암호는 각 저장소에 대해 동일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eRoom 7 Server Installation Guide에서 Creating Dedicated Documentum Server Accounts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eRoom Enterprise 사용자에게 Documentum Server에 파일을 게시할 수 있는 템플릿 개체를 제공하려면 각 저장소에 전용 "eRoom Templates"(대소문자 구분) 디렉터리가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eRoom 7 Server Installation Guide에서 Creating Dedicated eRoom 7 Template Directories를 참조하십시오.
DFC가 설치되고 전용 Documentum Server 계정이 만들어지면 "Documentum Server 연결 허용”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을 때 사이트에서 Documentum Server 링크가 활성화됩니다. 이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하면 사이트의 모든 eRoom에서 eRoom Enterprise UI가 숨김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이 섹션의 설정에 따라 eRoom Enterprise 기능 및 Ui가 활성화됩니다.
"Documentum Server 연결 허용"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하고 설정을 저장하면 Documentum Server와 관련된 모든 기능이 해당 사이트에서 비활성화됩니다. eRoom에서 기존의 모든 Documentum Server 연결 파일에 대해 Documentum Server와 통신이 필요한 모든 작업(링크, 링크 해제, 보기, 예약, 편집 등)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작업을 수행하려 할 경우 액세스 권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읽은 상태로 표시, 링크 복사, 알림, 액세스 제어, 위치 변경 등과 같은 eRoom 전용 작업에 대해서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링크된 폴더를 관리자만 만들 수 있는지를 지정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항목 작성] 페이지의 링크된 폴더 옵션이 사이트 관리자에게만 표시되며, 해당 관리자가 사이트 관리자의 커뮤니티에 대해 Documentum Server 연결 정의 권한이 있으면 커뮤니티 관리자에게 표시됩니다.
관리자만 링크된 폴더 만들 수 있음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커뮤니티 관리자는 커뮤니티에서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정의할 수 없는 한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에 자체 Documentum Server 연결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커뮤니티 관리자가 링크된 폴더를 관리자만 만들 수 있도록 제한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링크된 파일에 대한 미리보기 이미지 표시"를 선택하면, 큰 아이콘 보기로 볼 때 모든 Documentum Server 링크 파일의 파일 아이콘이 항목 또는 첨부 파일 상자에서 해당 미리보기 이미지(대개 100x100의 원래 해상도로 표시)로 표시됩니다.
참고: Documentum Server 링크 파일의 목록에 미리보기 이미지를 표시하려면 Documentum Media Services가 필요합니다.
Documentum Server에서 보내는 로그인 자격 증명 수락 여부를 지정합니다. 이 설정은 추가의 로그인 절차 없이 사용자 지정 WDK 애플리케이션이 eRoom 서버에 연결되도록 할 것인지 여부를 사용자를 대신하여 제어합니다.
사용자가 인증을 받을 저장소와 로그인하는 저장소는 구성원의 Documentum Server 권한이 설정된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Documentum Server 연결에 사용할 수 있는 전체 또는 일부 저장소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구성원에게 없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항목: 저장소에 로그인
eRoom 서버가 링크된 파일에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빈도(5~60분 사이의 간격)를 지정합니다. 이 설정에 따라 스케줄러가 "링크된 파일에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백그라운드 작업을 실행하는 빈도가 결정됩니다. 이 작업을 자주 실행하면 보고되는 변경 내용이 더 상세해집니다. 예를 들어, 여러 사람이 한 시간 동안 동일한 파일을 편집하고 스케줄러가 이 작업을 60분마다 실행할 경우 가장 최근에 변경한 내용만 감지됩니다.
모든 커뮤니티에서 기본 Documentum Server 연결로 사용할 수 있는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사이트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 커뮤니티의 관리자가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정의"할 수 있는 경우 개별 커뮤니티는 사이트 공통 기본 연결을 사용하거나, 아무 연결도 사용하지 않거나("이 커뮤니티에서 Documentum Server 연결 사용" 비활성화), 자체 커뮤니티 연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커뮤니티의 관리자가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정의할 수 없는 경우 커뮤니티는 사이트 관리자가 "이 커뮤니티에서 Documentum Server 연결 사용"을 비활성화하지 않는 한 사이트 공통 기본값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이트 공통 기본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Documentum Server 연결이 허용되며 새 커뮤니티의 관리자가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정의"할 수 있으면 개별 커뮤니티에서 자체 연결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기본 연결 정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eRoom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든 전용 Documentum Server 계정(선택된 각 저장소 대해 '수퍼 유저' 권한을 가짐)에 대한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지정합니다.
"테스트" 단추를 클릭하여 계정 이름과 암호가 선택된 모든 저장소에서 유효한지 확인합니다. 저장소 테스트 페이지에 그 결과가 보고됩니다.
참고: 이 계정을 사이트 또는 커뮤니티에 대해 변경하는 것은 링크된 폴더의 동기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링크된 기존 파일에 대한 이벤트 알림이 Documentum Server에서 업데이트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계정을 변경하면 eRoom이 다음과 같은 경고를 표시합니다. "eRoom 관리용 Documentum Server 계정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제대로 작동하려면 기존의 Documentum Server와 링크된 컨텐츠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명령행에서 'ERDMReconciler -e'를 입력하십시오. 이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RDMReconciler.exe는 eRoom 서버 하위 디렉터리에 있으며, 이 하위 디렉터리가 현재 디렉터리가 아닌 경우 해당 디렉터리로 이동해야 합니다.
링크된 기존 파일이 매우 많은 경우에는 이 명령을 실행하는 데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eRoom은 이 명령을 자동으로 실행하지 않으며 관리자의 판단에 따릅니다. 예를 들어, 사용량이 적은 시간에 이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Documentum Server 계정이 eRoom에서 변경되는 시간과 ERDMReconciler이 실행되는 시간 사이에는 링크된 폴더에 추가하거나 제거한 파일이 올바르게 동기화될 수 없습니다.
"편집"을 눌러 docbroker 구성 페이지를 열고 해당 사이트의 기본 docbroker와 백업 docbroker(선택 사항)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기본 docbroker는 DFC 설정 파일에서 읽어 옵니다. 텍스트 상자에 백업 docbroker를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여 백업 docbroker를 여러 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docbrokerName:portNumber 구문을 사용합니다. 기본 포트(1489)를 지정하려면 portNumber를 입력하지 마십시오. "확인"을 클릭하면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저장소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필터" 단추가 활성화됩니다.
"필터"를 클릭하여 저장소 필터 페이지를 열고 eRoom에서 사용할 저장소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저장소가 선택됩니다. "(새 저장소)" 확인란 선택을 취소하면 선택한 저장소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보기). 이와 반대로 "(새 저장소)" 확인란을 선택하면 선택하지 않은 저장소를 제외하고(예 보기) 나중에 Docbroker를 통해 사용 가능하게 되는 새 저장소까지 포함하여 모든 저장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선택된 저장소의 이름이 사용 가능한 저장소 레이블 옆에 나타납니다.
Webtop/URL(Documentum Server 및 Documentum Webtop 버전 5.1 이상, Internet Explorer만 해당) 및 WebPublisher URL을 지정합니다(선택 사항). 이렇게 하면 파일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할 때 나타나는 메뉴에서 "Documentum Server 가기" 및 "컨텐츠 속성" 명령이 활성화됩니다. 이 명령은 Webtop 또는 WebPublisher 클라이언트를 엽니다.
사이트 연결을 위해 지정된 Documentum 클라이언트 URL이 있으면 "eRoom 의 사이트 검색 페이지에 Documentum Server의 검색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표시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여 사이트 구성원이 eRoom에서 Documentum Server 검색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Documentum Server 검색에 사용해야 할 URL을 Webtop/DAM URL과 WebPublisher URL 중 어느 URL을 사용할지를 선택합니다.
Documentum Server 검색을 사용하여 eRoom 구성원의 저장소를 지정합니다.
모든 eRoom 검색 페이지에 표시되는 이 위치의 링크에 사용할 레이블(선택 사항)을 선택합니다. 비어 있을 경우에는 저장소 이름이 사용됩니다.
Documentum Server 연결에 Documentum 클라이언트 URL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 eRoom에서 Documentum Server에 링크된 모든 파일에 대해 특정 필수 속성을 지정하도록 구성원들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Documentum Server에 연결할 때 파일 속성이 필요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파일 링크 시 각 파일에 대해 WDK 속성 구성 요소가 새 창에 열립니다.
커뮤니티에 자체 Documentum Server 연결이 있을 경우 이 옵션을 커뮤니티 수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수 속성을 갖는 문서 유형을 지정하려면 "선택"을 클릭하고 문서 유형을 선택합니다. 문서 유형 목록은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각 저장소의 "eRoom Templates"(대소문자 구분) 디렉터리에 있는 템플릿의 전체 목록입니다.
링크된 파일은 수동 또는 자동으로 링크된 폴더나 기본 Documentum Server 위치를 사용하는 일반 폴더에 추가되기 때문에 링크된 파일을 eRoom에 추가할 때 필수 속성이 필요할 경우 eRoom은 저장소에 있는 문서의 필수 속성 상태를 추적합니다. 그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류 중(필수 속성이 아직 설정되지 않음)
확인됨(필수 속성이 성공적으로 설정되었음)
취소됨(속성을 지정하기 전에 속성 대화 상자가 취소되거나 닫힘)
링크된 파일을 보거나 편집하거나 복사할 때 그 결과는 문서 상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달라집니다.
보류 중 - 요청된 작업을 정상적으로 완료
확인됨 - 요청된 작업을 정상적으로 완료
취소됨 - 파일을 링크되지 않은 파일로 변환
참고 항목: Documentum Server 링크 파일의 속성 수정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커뮤니티 설정과 커뮤니티의 구성원 목록을 편집하고, 커뮤니티를 잠그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으며 새 커뮤니티에 대한 옵션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의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새 커뮤니티"를 클릭합니다.
커뮤니티 만들기 페이지에서 새 커뮤니티의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새 커뮤니티가 만들어지고 테이블에 항목이 나타납니다.
커뮤니티 테이블에는 각 커뮤니티 구성원 및 협업공간의 수가 표시됩니다. 다음은 커뮤니티 테이블을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수행할 작업 |
클릭할 항목 |
작업 |
(또는 그 이름) |
커뮤니티 설정을 엽니다. |
|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을 엽니다. |
||
커뮤니티 잠금 메시지 페이지를 엽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잠긴 커뮤니티의 페이지에 액세스하려는 구성원(사이트 관리자 제외)에게 표시할 기본 메시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눌러 메시지를 저장하고 커뮤니티를 잠급니다. |
||
사이트에서 커뮤니티를 제거합니다. 커뮤니티를 삭제하려면 먼저 커뮤니티의 모든 협업공간과 원래 구성원을 제거해야 합니다. 참고: 커뮤니티를 삭제하기 전에 백업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참고 항목: 커뮤니티 설정 페이지의 구성원 페이지에서 커뮤니티 관리자를 선택하는 방법은 커뮤니티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사이트 관리자는 필요할 경우 보안, 관리, 유지보수 등을 위해 커뮤니티를 잠글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가 잠긴 상태에서는 사이트 관리자만이 다음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내 eRoom의 페이지에 액세스
커뮤니티 검색
커뮤니티에 eRoom 또는 협업공간 만들기
Outlook과 동기화
커뮤니티의 원래 구성원을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로 만들기
커뮤니티의 그룹 구성원 자격 편집
커뮤니티 구성원의 구성원 정보 편집(게스트로 있는 다른 커뮤니티에서의 권한은 편집 불가)
사이트 설정 커뮤니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잠그려는 커뮤니티 행에서 "잠금"을 클릭합니다.
"커뮤니티 잠금 메시지"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위에 열거한 제한 작업을 수행하려고 할 때 표시할 오류 메시지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커뮤니티 테이블에서 잠긴 커뮤니티는 이름 옆에 아이콘이 나타나며 다음과 같이 "잠금"대신 "잠금 해제"가 표시됩니다.
My eRoom 페이지에서 잠긴 커뮤니티와 잠긴 커뮤니티의 eRoom에는 "(잠김)”이라고 표시되며, 잠긴 커뮤니티의 eRoom에는 읽음/읽지 않음 아이콘 대신 잠금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사이트 관리자가 아닌 사람이 잠긴 커뮤니티의 페이지에 액세스하려고 할 경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 다음 My eRoom으로 이동합니다.
모든 새 커뮤니티에 설정을 지정합니다. 사이트 관리자는 나중에 커뮤니티 설정에서 이러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관리자는 해당 사이트 설정에 따라 설정의 일부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러한 설정의 변경은 기존 커뮤니티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새 커뮤니티에만 적용됩니다.
새 커뮤니티에 다음 비공개 수준 중 하나를 지정합니다.
공개 - 커뮤니티와 구성원이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 표시됩니다. 이 구성원을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한 - 커뮤니티와 그 구성원이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며 이름을 사용하여 구성원을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 커뮤니티와 구성원이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며 구성원을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참고: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 주의가 요구되는 경우, 기밀 유지를 위해 커뮤니티를 비공개로 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다른 커뮤니티의 관리자들이 커뮤니티에 게스트를 추가할 때 이 커뮤니티의 구성원 목록을 보거나 구성원 이름을 검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들이 그러한 커뮤니티의 게스트로서 그 커뮤니티에 대해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조회할 수 있음" 권한이 없더라도 그러합니다.
새 커뮤니티에 적용할 규칙을 지정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커뮤니티 설정에도 나타나지만 사이트 관리자만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규칙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커뮤니티에서 새 구성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비활성화할 경우 게스트와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 구성원만을 커뮤니티에 추가할 수 있으며 새 구성원을 만드는 모든 UI가 비활성화됩니다. 참고: 사이트 관리자는 로컬 구성원 보유할 수 있음 옵션이 "활성화"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에도 커뮤니티에 로컬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
새 로컬 구성원과 모든 외부 구성원은 e-메일 주소가 있어야 하며 e-메일 주소를 로그인 이름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고유한 로그인 이름이 사용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했을 때 로컬 구성원이 이미 있었을 경우 그 구성원은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자신의 로그인 이름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외부 구성원은 다음 번 디렉터리 동기화 이후에는 로그인 이름으로 전자 메일 주소를 사용해야 합니다. |
비활성화 |
새 커뮤니티의 (커뮤니티) 관리자의 다음 권한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권한을 해제할 경우 사이트 관리자를 제외한 모두에 대해 커뮤니티와 협업공간 설정에 대한 해당 제어가 비활성화됩니다.
참고: 사이트 관리자는 각 커뮤니티의 초기 커뮤니티 관리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권한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 연결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수정 권한을 가진 커뮤니티 관리자와 코디네이터가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 게스트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게스트 구성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해당 커뮤니티 협업공간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eRoom 컨텐트 검색을 위해) 해당 커뮤니티의 협업공간 인덱스를 수동으로 다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설정되지 않을 경우 이 작업은 스케줄러의 설정에 따라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자동 실행됩니다.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해당 커뮤니티의 새 eRoom에 대한 기본 크기 제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을 주지 않으면(확인란 선택 해제) 커뮤니티는 사이트 공통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사용해야 하고, eRoom 및 Documentum Server 모두에서 해당 액세스 권한이 있는 구성원은 누구나 Documentum Server 링크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새 커뮤니티의 새 eRoom이 사용할 수 있는 최대 디스크 공간의 기본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없음" 즉, 무제한입니다. 사이트에 공간 제약이 없을 경우 이 상자를 비워 둘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최대 디스크 공간 크기를 MB 단위로 입력합니다.
eRoom의 크기는 휴지통의 항목을 포함한 파일 크기로 결정됩니다. eRoom에 크기 제한이 적용되고 있을 경우 항목을 추가할 때 이 제한을 초과하면 구성원은 해당 항목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새 커뮤니티와 eRoom이 아니라 모든 기존 커뮤니티와 eRoom에 크기 제한을 적용하려면 "기존 커뮤니티 및 eRoom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 제한을 초과하는 eRooom의 모든 구성원은 eRoom 크기가 제한 크기 미만으로 작아질 때까지 새 항목이나 파일을 만들 수 없습니다.
사이트 설정을 사용하여 새 커뮤니티의 관리자에게 eRoom 크기 제한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줄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페이지에서 "사이트 구성원 목록"을 클릭하면 모든 사이트 구성원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서 구성원을 삭제하거나 중복 계정을 병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구성원 목록의 커뮤니티 섹션에서 커뮤니티 이름을 클릭하면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이 열립니다.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서 다른 커뮤니티로 구성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설정의 구성원 페이지에서 새 커뮤니티 구성원에 대한 초기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권한을 가진 구성원은 커뮤니티에서 동일한 이름의 권한 그룹에 속합니다. 개별 커뮤니티의 관리자는 각 권한 그룹의 구성원을 나중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관리자는 각 커뮤니티에 대한 커뮤니티 관리자 그룹에서 구성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권한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이 권한 그룹의 구성원은 My eRoom 페이지에서 eRoom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은 암시적으로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조회 권한을 부여하므로 eRoom을 만든 사람은 커뮤니티 구성원을 자신의 eRoom 구성원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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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권한 그룹의 구성원은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수정 권한이 없는 경우에도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은 암시적으로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조회 권한을 부여하므로 그룹을 만든 사람은 자신이 만든 그룹에 커뮤니티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만든 사람은 다음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권한이 있는 코디네이터는 자신의 eRoom에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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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권한이 있을 경우:
코디네이터 또는 그룹 작성자는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
활성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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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권한 그룹의 구성원은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즉 구성원 추가/제거, 그룹 추가/제거, 게스트 추가/제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사이트 관리자가 이를 허용하는 해당 커뮤니티 설정을 활성화할 경우). 이 권한이 있는 구성원은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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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활성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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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권한 그룹의 구성원은 로컬 구성원의 암호를 변경하고 잠긴 계정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권한이 있어도 비활성 계정의 활성화, 권한 부여, 전자 메일 주소 변경 등 다른 구성원 정보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이 권한이 있을 경우 암시적으로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조회 권한이 부여됩니다. |
비활성화 |
참고 항목: 로컬 커뮤니티 구성원과 그룹을 삭제 및 이동하며, 중복 계정을 병합하는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관리자로 구성원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이 섹션에서는 다음 정보를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허용되는 총 eRoom 라이센스의 수(총 사이트 라이센스)
활성 구성원의 총 수(활성 구성원 열 하단의 합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의 총 수(사용 가능한 라이센스)
커뮤니티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라이센스 수(활성 구성원 열)
각 커뮤니티에 할당된 총 라이센스 수(라이센스 제한 열)
eRoom 구성원은 해당 홈 커뮤니티의 라이센스를 사용하며 게스트로 있는 커뮤니티의 라이센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커뮤니티의 라이센스를 허용하거나, 커뮤니티가 라이센스 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문자열 추가"를 클릭합니다.
라이센스 추가 문자열 페이지에서 새 라이센스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커뮤니티 테이블의 "라이센스 제한" 필드에 각 커뮤니티에 대한 라이센스 제한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할당된 총 라이센스 수는 그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라이센스 수보다 작을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에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 가능한 라이센스 풀에서 라이센스를 가져와 사용하도록 하려면 이 필드를 "없음"으로 둡니다.
구성원이 한 커뮤니티에서 다른 커뮤니티로 이동될 경우 이동된 모든 구성원에 대해 대상 커뮤니티에 라이센스가 충분하면 그 구성원의 라이센스는(있을 경우) 구성원과 함께 이동합니다.
eRoom에 로그인한 적이 없는 구성원은 라이센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계정 수를 라이센스 수만큼만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라이센스 체계는 실제 라이센스 수보다 더 많은 잠재적 구성원을 포함하는 풀을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구성원이 일단 로그인하면 구성원이 삭제 및 비활성화되거나 이들이 연결한 인증 디렉터리가 변경되지 않는 한 라이센스를 사용합니다.
구성원이 처음으로 로그인하려고 하는데, 사용 가능한 라이센스가 더 이상 없을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암호 페이지의 설정을 사용하여 사이트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eRoom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구성원은 브라우저 창을 닫아 eRoom 세션을 종료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할 경우 컨트롤 막대가 있는 모든 eRoom 페이지에서 로그아웃 단추를 클릭하여 eRoom 세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단추가 표시되는 경우 구성원은 하나의 eRoom 로그인 세션에서 다른 세션으로 암호를 저장할 수 없으며 이러한 작업을 허용하는 사이트 설정은 비활성화됩니다.
"로그아웃" 단추를 클릭하면 다음이 수행됩니다.
모든 eRoom 쿠키 제거: 세션 ID를 제공하는 세션 쿠키 및 로그인 이름, 암호화된 암호 및 클라이언트 선택 사항(브라우저 또는 플러그인) 정보가 포함된 영구 쿠키)가 제거됩니다. 따라서 eRoom에 로그인할 때마다 구성원은 로그인 이름 및 암호를 다시 입력해야 하며 브라우저만 사용할지 또는 플러그인을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해야 합니다.
(플러그인만 해당)을 선택할 경우 캐시된 파일 및 보기 또는 편집 작업을 위해 다운로드된 파일이 모두 제거됩니다. 구성원이 다운로드한 다음 변경한 파일을 업로드하지 않았을 경우 계속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지(첫 번째 선택 사항) 또는 변경 사항을 취소하고 로그아웃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로그아웃을 선택하면 파일이 삭제되고 편집 예약이 해제된 다음 로그아웃됩니다. 그러나 파일에 잠금을 설정하는 애플리케이션(예: Microsoft Office)에서 파일이 열린 경우에는 로그아웃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오류를 처리하고 애플리 케이션 및 파일을 닫은 다음 "로그아웃"을 다시 클릭하십시오.
로그아웃을 해도 오프라인 편집용 eRoom 파일 폴더의 파일(액세스 제어 페이지에서 편집 작업을 위해 명시적으로 예약된 파일)에는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eRoom 세션이 종료되었음을 알리는 로그아웃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로그아웃 페이지에는 eRoom 로그인 페이지에 대한 링크가 표시됩니다.
이 설정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로그인 페이지에 "암호 저장" 확인란이 표시됩니다. "암호 저장"을 선택하면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마다 암호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경우 eRoom은 구성원의 암호화된 암호를 클라이언트에 저장한 다음 여러 eRoom 로그인 세션에서 사용합니다.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단추를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설정은 비활성화되며 로그인 페이지에 암호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참고: 이러한 기능은 사이트 구성원에게는 편리할 수 있지만 로그인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하는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승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eRoom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보안 위험과 관련된 문제를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에 따라 구성원에 적용되는 암호 규칙이 달라집니다. 다음과 같은 설정을 사용하여 로컬 커뮤니티 구성원의 암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규칙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구성원이 처음 로그인할 때 암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
구성원이 처음 로그인할 때 암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
비활성화 |
활성화 |
||
구성원이 n개월마다 암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
암호를 변경해야 하는 개월 수(n)를 지정합니다. |
비활성화 |
암호를 잊은 로컬 구성원이 암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설정하려면 구성원이 자신의 암호를 변경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활성화 |
|
암호는 최소 n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
구성원 암호의 최소 문자 수(n)를 지정합니다. |
비활성화 |
암호는 복합적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구성원은 "복합" 암호를 선택해야 합니다. 최소 8자 이상이어야 하고, 대문자, 소문자, 숫자, 기호를 조합(3개 이상 조합)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
비활성화 |
구성원을 만들 때 초기 암호를 지정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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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원의 초기 암호는 만든 사람이 한 번에 한 개씩 설정하거나 만든 사람 또는 구성원이 일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구성원을 만든 사람이 새 구성원에 대해 개별적으로 암호를 설정합니다. 후자의 경우 구성원을 만든 사람은 암호를 개별적으로 설정하거나, 암호 필드를 비워 두고 나중에 구성원이 자신의 암호를 설정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이 자신의 암호를 설정할 수 있을 경우 구성원을 만든 사람은 한 번에 한 명씩 구성원을 만드는 대신 여러 명의 구성원을 한 번에 만들 수 있습니다. |
만든 사람, 한 번에 한 개 |
eRoom은 구성원이 로그인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My eRoom 페이지를 표시하기 전에 암호 변경 규칙을 확인합니다. 암호 변경 대화 상자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구성원의 암호가 만료된 경우
처음 로그인할 때 암호 변경 확인란을 선택했지만 구성원이 아직 암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지정된 최소 암호 길이보다 암호가 짧은 경우
위와 같은 경우 구성원이 사이트에 로그인하려면 새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eRoom은 로그인 시도 또는 암호 복구 시도가 지정된 횟수 이상 실패하면 계정을 잠급니다. 계정이 잠긴 구성원은 계정 잠금이 해제될 때까지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n번 이상 실패할 경우 계정을 잠급니다 - 로그인 실패로 계정이 잠기기 전에 구성원이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는 특정 시간(n분)과 횟수(n)를 지정합니다.
또한 특정 시간 내에 로그인 시도가 지정된 횟수 이상 실패하여 잠긴 계정을 어떻게 해제할 수 있는지도 지정합니다. 사이트 관리자와 암호 설정 권한이 있는 구성원이 해제하는 방법 또는 n분 후에 자동으로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n회 이상 실패할 경우 계정을 잠급니다 - 구성원이 암호 복구를 시도할 경우 몇 번(n) 이상 실패하면 해당 계정을 잠금지를 지정합니다.
암호 복구 시도를 지정된 횟수 이상 실패하여 잠긴 계정은 사이트 관리자, 커뮤니티 관리자 또는 암호 설정 권한이 있는 다른 구성원이 수동으로만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eRoom 모니터가 구성원 암호를 인증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구성원 암호 인증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eRoom 서버에서 직접 인증 |
모니터는 자체 로그인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eRoom 사용자를 인증합니다. |
활성화 |
HTML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하는 보안 프록시 서버를 통해 인증 |
모니터가 타사 인증 정책을 사용하여 eRoom 사용자를 인증합니다. |
비활성화 |
인증서 사용 |
모니터가 해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를 사용하여 eRoom 사용자를 인증합니다. |
비활성화 |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다시 로그인할 필요가 없도록 모니터에 암호화된 암호를 저장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인증서 사용"을 선택한 경우 이 설정은 지워지고 비활성화됩니다.
사이트에서 RSA SecurID®를 사용할 경우, SecurID로 인증할 구성원을 지정합니다. 모두 또는 선택된 구성원을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SecurID 구성원 그룹의 구성원 목록을 엽니다. 여기서 해당 그룹에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eRoom 사이트에 대해 권한 관리를 활성화하려면 사이트 설정의 권한 관리 페이지에서 설정을 지정하십시오.
중요: 권한 관리를 활성화할 eRoom 사이트마다 별도의 IRM 정책 서버가 필요합니다.
사이트 내 커뮤니티가 해당 eRoom에 대해 권한 관리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eRoom, 폴더 또는 관련 파일에 대한 권한 관리 설정이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옵션의 선택을 취소하고 사이트 설정을 저장하여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이트의 모든 커뮤니티에서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됩니다.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사이트에서 새로운 관련 컨텐트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보호되는 파일은 계속 보호되며, 해당 파일의 실제 정책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면 eRoom 및 폴더 정책이 더 이상 포함된 파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보호되는 파일의 실제 정책이 유효 정책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보호되는 파일은 큰 아이콘 보기에서 "보호됨" 기호()와 액세스 제어 페이지의 주석을 통해 계속 식별됩니다. 새 파일에는 권한 관리 설정이 없습니다.
사이트에서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옵션을 선택하고 사이트 설정을 저장하여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활성화되기 전에 권한 관리를 사용했던 사이트 내 모든 커뮤니티의 모든 eRoom에서 권한 관리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eRoom 또는 폴더가 파일을 자동으로 보호하도록 설정된 경우에는 해당 eRoom 또는 폴더에 있는 기존의 보호되지 않은 모든 Microsoft Office 및 Adobe Acrobat 파일이 권한 관리 정책에 의해 자동으로 그리고 영구적으로 보호됩니다.
사이트에 대해 IRM 정책 서버의 서버 이름 및 포트 번호를 지정하십시오.
포트 번호를 지정하지 않으면 eRoom에서 443을 기본 포트로 사용합니다.
중요: eRoom 사이트와 IRM 정책 서버의 일대일 관계 때문에 정책 서버 이름은 사이트 전체에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나중에 정책 서버 이름이 변경되면 사용자가 보호되는 파일 컨텐트를 열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eRoom/IRM 배치의 테스트 단계에서 관리자는 보호되는 파일을 eRoom 개발에 추가하고 임시 환경을 운영 환경으로 전환할 것인지 등의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때, 개발 및 예비 단계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IRM 정책 서버를 운영 환경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eRoom에서 명명된 IRM 정책 서버에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관리 계정의 로그인 이름 및 암호를 지정하십시오. 이 계정은 관리자 계정이 아니어도 되며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만든 모든 사용자일 수 있습니다.
IRM 서버에서 사용자를 만듭니다.
만든 사용자가 구성원으로 포함되는 그룹을 만듭니다.
만든 그룹에 보기, 보호, 자신 삭제 등의 최소 권한을 부여합니다.
서버 이름, 포트 번호, 로그인 이름 및 암호 필드의 설정을 사용하여 IRM 서버에 대한 사이트 연결을 확인하려면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eRoom이 IRM 정책 서버에 연결되면 연결이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관련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공급 페이지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공급 규칙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eRoom 고급 설치를 사용하면 대규모 eRoom 사이트에 여러 개의 웹 서버, 파일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인덱스 서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각 서버는 여러 협업공간의 eRoom 또는 파일을 호스트합니다. 어떤 세트의 서버가 eRoom 파일 및 협업공간을 처리할 것인지 지정하는 공급 규칙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공급은 수동(명시적으로 서버 또는 협업공간을 지정) 또는 자동일 수 있습니다.
공급이 자동이면 eRooms 및 협업공간은 특정 공급 그룹의 규칙에 따라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관리자와 eRoom 만든 사람은 공급 그룹을 사용하여 리소스를 eRoom 또는 협업공간의 유형에 따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eRoom 또는 협업공간의 집합을 그룹화하는 데 사용하는 범주를 반영하도록 공급 그룹의 레이블을 다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지리적 위치에 따라 eRoom을 관리하려면 공급 그룹을 "위치"로 지정하고 북미, 아시아 태평양, 유럽의 여러 위치를 정의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eRoom을 만들 경우 사용할 "위치"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 할당된 서버, 커뮤니티, 협업공간에 따라 eRoom이 제공됩니다.
서버 리소스에 대한 공급 그룹 작성 및 eRoom과 협업공간이 사용할 리소스를 할당하는 방식을 고려합니다.
참고 항목: 커뮤니티 관리의 협업공간 이동 또는 재공급
공급 그룹을 사용하는 한 가지 방법은 사용자에게 템플릿 eRoom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경영진"과 "계약업체"라고 하는 두 가지 유형의 eRoom(공급 그룹)을 정의하여 둘 다 "기업"이라는 커뮤니티에 할당한다고 가정합니다. 이 커뮤니티에서 "경영진" 유형을 할당한 "경영진 전용"이라는 협업공간과, "계약업체" 유형을 할당한 "계약업체 전용"이라는 협업공간을 만듭니다. 각 협업공간에서 해당 유형을 사용하여 eRoom을 만듭니다. 해당 eRoom 유형에 적합한 다양한 항목을 eRoom에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경영진" 유형의 eRoom에는 "경영진 작업공간"이라는 이름을 지정하고 다양한 계획과 분석 도구(일정, 프로젝트 계획, 스프레드시트 등)를 설치합니다. eRoom을 만들었으면 템플릿으로 정의합니다. 다음에 "기업" 커뮤니티에서 eRoom을 만들 때(또는 "eRoom 만들 수 있음" 권한이 있는 구성원이 eRoom을 만들 때) "경영진" 또는 "계약업체"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eRoom 마법사가 해당 유형과 연결된 템플릿 eRoom을 표시합니다.
사이트의 공급 eRoom과 협업공간이 자동인지 수동인지를 선택합니다.
공급 모드가 자동일 경우 공급 그룹을 사용하여 협업공간과 eRoom을 만들 위치를 결정하고, My eRoom 페이지에 대한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급 모드가 수동일 경우 공급 그룹을 사용하여 My eRoom 페이지에 대한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
커뮤니티 관리의 협업공간 만들기: 이러한 공급 설정이 협업공간 만들기 작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설명합니다.
eRoom 만들기: 이러한 공급 설정이 eRoom 만들기 작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설명합니다.
"공급 그룹" 테이블에는 사이트의 각 공급 그룹의 이름과 공급 그룹이 할당된 서버와 커뮤니티가 나와 있습니다. 새 공급 그룹을 만들면 여기에 나타납니다. 다음은 이 테이블에서 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수행할 작업 |
클릭할 항목 |
작업 |
(또는 그 이름) |
공급 그룹 편집 페이지가 열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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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에서 공급 그룹을 제거합니다. |
공급 그룹을 추가하려면 을 클릭합니다. 공급 그룹 추가 페이지가 열립니다.
또는 공급 그룹을 편집하려면 이름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공급 그룹 편집 페이지가 열립니다.
공급 그룹의 이름, 설명(선택 사항), 별칭을 입력하거나 편집합니다.
설명을 통해 사이트 관리자는 공급 그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별칭은 선택한 공급 그룹에 대해 아무런 협업공간이 없을 때 eRoom 만들기 마법사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진 협업공간의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협업공간 eRoom의 URL을 만들 때 필요할 경우 고유한 이름이 될 수 있도록 숫자가 추가됩니다.
공급 그룹을 할당할 서버와 커뮤니티를 선택합니다.
이러한 서버와 커뮤니티는 사이트에서 eRoom과 협업공간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특정 유형의 eRoom 또는 커뮤니티의 예상 크기와 사용량에 따라 서버를 선택합니다.
"확인"을 눌러 공급 그룹을 테이블에 추가하거나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공급 그룹" 레이블을 공급 그룹을 사용하는 대상을 설명하는 용어("위치" 또는 "부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구성원이 eRoom과 협업공간을 만들면"공급 그룹" 대신 새로 지정한 용어가 표시됩니다. 적합한 의미를 가진 레이블을 사용하면 구성원이 잘 알아 볼 수 있으므로 공급 정책 준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공급 그룹 레이블 지정 필드:" 상자에 새 용어를 입력합니다.
공급 그룹을 삭제하면 해당 공급 그룹이 나타나는 모든 목록(예: eRoom 만들기와 협업공간 만들기 마법사)에서도 제거됩니다. 그 그룹이 할당된 서버의 모든 파일 또는 데이터베이스는 재공급되지 않으며, 그 그룹이 할당된 커뮤니티의 기존 협업공간은 이동되지 않으나 이후에는 해당 공급 그룹이 지정된 어떠한 항목도 그 서버나 커뮤니티에서 만들 수 없습니다.
eRoom 7은 사이트 전체 사용 현황 데이터베이스의 세션 및 사용 통계를 기록하고 웹 기반 관리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를 쉼표로 구분된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참고: 사용 현황 보고서
eRoom 스케줄러는 사이트의 서버에서 실행되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입니다. 스케줄러는 야간 작업뿐만 아니라 24시간 내내 백그라운드 작업으로 실행합니다.
야간 작업은 대개 밤새 실행되지만, 특정 시간에 실행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야간 작업 실행 시간” 상자에 시간을 지정합니다.
백그라운드 작업은 eRoom MMC 스냅인의 서버 조정 설정 대화 상자에서 설정한 간격에 따라 실행됩니다.
eRoom 고급 설치만 해당: 스케줄러 테이블에는 사이트의 각 서버에 대한 행이 있으며 이를 통해 백그라운드 작업을 각 서버에 대해 독립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각 작업을 독립적으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려면 해당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을 취소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작업은 활성화됩니다.
시기 |
스케줄러 작업 |
설명 |
매일 밤: |
e-메일 알림 보내기 |
eRoom 구성원은 전날 각 eRoom에서 변경된 사항을 통지하는 해당 eRoom에 대한 변경 보고서를 매일 밤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으려면 사이트 설정의 전자 메일 페이지에 SMTP 메일 서버 이름 입력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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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의 협업공간에 엔터프라이즈 디렉터리를 사용할 경우, 스케줄러는 자동으로 그 디렉터리를 하루에 한 번 동기화하여 만료된 구성원을 제거하고 새 구성원을 해당 협업공간에 추가합니다. 야간 동기화를 기다리지 않고 사이트의 모든 디렉터리 연결을 즉시 동기화하려면 "지금"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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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 메시지 계정 조정(eRoom Instant Messaging Integration Services에만 해당) |
스케줄러는 IM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구성원과 IM 네트워크가 공급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구성원의 최신 수를 가져오기 위해 야간 조정 작업을 실행합니다. 이 작업은 기본 eRoom 서버(야간 동기화 작업용으로 선택된 서버)에서만 실행됩니다. 조정 작업 동안 오류(예: 게이트웨이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모든 사용자에게 공급할 ID가 부족한 경우 관리자에게 오류 메일이 전송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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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Documentum Server 링크 확인(eRoom Enterprise만 해당) |
스케줄러는 eRoom과 Documentum Server 저장소 간의 끊어진 링크를 확인하고 정리합니다. 야간 동기화를 기다리지 않고 사이트의 모든 Documentum Server 링크를 즉시 동기화하려면 "지금"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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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복구 활성화 |
참조 항목: "진단 및 문제 해결 도구"의 eRoom 검사기 및 사이트 데이터베이스 복구 |
배경: |
즉시 e-메일 알림 보내기 |
eRoom 구성원은 특정 항목이 변경될 경우 즉각적인 전자 메일 알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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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은 편지함으로 전달된 e-메일 확인 |
eRoom은 기본적으로 받은 편지함으로 전자 메일을 받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할 경우 스케줄러는 e-메일 메시지를 eRoom 받은 편지함으로 전달합니다. 협업공간의 모든 받은 편지함에서 e-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이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전자 메일을 받으려면 해당 협업공간의 전자 메일 계정을 만들고 협업공간 설정 페이지에서 받은 편지함 섹션의 보낼 주소 상자에 해당 주소를 입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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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파일을 eRoom에 추가할 경우 스케줄러는 새 파일의 인덱스를 작성하여 eRoom 검색에 포함시킵니다. 협업공간 설정에서 협업공간 파일 인덱스 전체를 다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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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oom의 Documentum Server 링크 파일과 저장소에 있는 해당 파일의 주 버전 간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스케줄러는 eRoom 또는 Documentum Server에서 컨텐츠나 메타 데이터가 변경되었는지 Documentum Server 링크 파일을 확인한 다음 eRoom의 변경된 링크에 알림과 읽지 않음 플래그를 지정합니다. 변경 사항이 발견되면 eRoom은 전체 텍스트 인덱스를 업데이트합니다. 이 확인 간격은 사이트 설정 페이지의 Documentum Server 연결 섹션에서 지정합니다. |
전자 메일 페이지의 설정은 eRoom에서 eRoom 구성원에게 발송하는 전자 메일과 eRoom 받은 편지함으로 수신되는 전자 메일에 대한 처리 방식을 지정합니다.
참고: eRoom 7.2부터 eRoom은 POP3 대신 SMTP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하여 기존 받은 편지함의 전자 메일 주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아래 설명되어 있습니다.
eRoom 스케줄러는 SMTP 메일 서버를 이용하여 변경 보고서, eRoom 및 사이트 초대장, 전자 메일 알림을 보냅니다.
SMTP 서버 이름과 포트 번호를 지정하십시오.
보낸 사람 이름 상자에는 eRoom에서 구성원에게 전자 메일(변경 보고서, 초대장, 알림)을 보낼 때 "보낸 사람" 필드에 표시할 이름을 지정합니다.
사이트의 오류 보고서를 받을 사람의 전자 메일 주소(일반적으로 본인의 주소)를 오류 주소 상자에 입력합니다. 변경 보고서를 보내거나 디렉터리를 확인할 때 스케줄러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오류를 설명하는 e-메일이 이 주소로 발송됩니다.
SMTP 서버 이름과 오류 보고서를 받을 e-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테스트"를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합니다.
SMTP 서버가 지원할 경우, 실제 보낸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이 전자 메일을 보낸 것으로 나타낼 수 있는 릴레이 사용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eRoom 받은 편지함으로 메일을 받으려면 eRoom에 별도의 자체 SMTP 서버가 있어야 합니다.
eRoom 구성원이 사이트에 받은 편지함을 새로 만들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사이트에 받은 편지함 새로 만들기 허용을 선택하면, 받은 편지함 만들기를 허용하거나 금지하는 옵션이 커뮤니티 관리자에게 제공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사이트에서 받은 편지함을 새로 만들 수 없게 되며 커뮤니티 수준의 옵션이 비활성화됩니다 그러나 구성원이 받은 편지함을 새로 만들 수 없는 경우에도 기존의 받은 편지함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받은 편지함을 허용하려면 새로 만들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는 모든 받은 편지함에 대해 전자 메일 주소 도메인을 지정합니다.
eRoom 고급 설치만 해당: IIS SMTP 서비스를 설치할 eRoom 서버를 선택합니다. SMTP 서비스는 사이트당 한 대의 eRoom 서버에만 설치하면 됩니다.
회사의 e-메일 구성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모든 e-메일을 여러 인터넷 메일 서버로 라우팅하는 "메일 게이트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이트웨이가 없고 DMZ의 eRoom 서버가 전자 메일을 직접 가져오는 구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받은 편지함이 방화벽 외부로부터 메일을 받을 경우 eRoom 서버 또는 DMZ 내의 메일 게이트웨이에 eRoom 사이트 받은 편지함의 전자 메일 주소 도메인을 인식하는 DNS 항목이 있어야 합니다.
내부 및 외부 e-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는 SMTP 서버를 설정하는 방법은 해당 IT 부서에 문의하십시오.
사이트를 7.2로 업그레이드하면 eRoom은 기존의 POP3 받은 편지함을 SMTP 받은 편지함으로 변환합니다. 기존의 받은 편지함 주소는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7.2 이전의 받은 편지함은 다음과 같은 e-메일 주소를 가집니다.
형식: (eRoomURL_ObjectID)popaccount@company.com
예제: (development_0_425)mail_account@bigcompany.com
7.2 받은 편지함은 다음과 같은 e-메일 주소를 가집니다.
단일 커뮤니티인 경우
형식: eroomurl.inboxname@eroom_server.company.com
예: development.0_425@eroom.bigcompany.com
커뮤니티가 둘 이상인 경우
형식: communityname.eroomurl.inboxname@eroom_server.company.com
예: engineering.development.0_425@eroom.bigcompany.com
프로젝트 계획 페이지에서는 프로젝트 계획에 대한 사이트 전체의 기본 설정을 관리합니다.
사이트 전체 설정 |
설명 |
초기 설정 |
작업 상태(늦음 및 지연 임계값) |
실제 진행이 예정 진행보다 이 값(백분율) 이상 지체된 작업은 늦음으로 표시됩니다. 작업이 지연에서 늦음으로 변경되는 기본 임계값(사이트 전체 적용)을 지정합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를 사용할 경우 개별 프로젝트 계획은 이 기본 설정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
15% |
프로젝트에서 작업 일정 수립에 사용할 수 있는 요일(공휴일은 건너 뜀) 사이트의 기본 작업일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커뮤니티는 사이트 공통 작업일을 사용하거나 개별적으로 새로 지정할 수 있으며, 개별 프로젝트 또한 사이트 공통 작업일을 사용하거나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월요일 ~ 금요일 |
|
비작업일로 지정된 날짜 목록입니다. 이 목록은 날짜별로 정렬된 후 설명별로 정렬됩니다. 목록이 비어 있을 경우 "휴일 없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사이트 전체의 기본 휴일을 추가하려면 "사이트 공통 휴일 추가"를 클릭하여 휴일 만들기 페이지를 엽니다. 날짜를 선택하고 설명(선택 사항)을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휴일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사용자 지정 휴일이 나타나면 휴일을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사이트 공통 휴일을 사용하거나 개별적으로 휴일을 지정할 수 있으며, 개별 프로젝트 또한 사이트 공통 휴일을 사용하거나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휴일 없음 |
확장 기능 페이지를 사용하여 특정 커뮤니티 또는 전체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기능(특수한 eRoom 작업을 처리하는 사용자 지정 소형 애플리케이션)을 만듭니다. 먼저 확장 기능을 개발한 후 사이트에 배치해야 확장 기능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서버 확장 기능의 개발과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Room API 도움말의 Server Extension Programmers Guide를 참조하십시오.
확장 기능을 개발했으면 모든 파일(ASP 페이지, 데이터 파일, DLL 등)을 기본 폴더에 배치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이 기본 폴더를 협업공간 템플릿이 있는 eRoom 7 파일 서버 디렉터리의 ~Extensions 폴더에 배치해야 합니다. 확장 기능 기본 폴더를 ~Extensions 폴더에 배치하면 Extension Manager 도구의 확장 기능 탭에 해당 폴더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확장 기능을 구성한 후 서버를 업데이트하여 확장 기능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 eRoom 서버 > eRoom 서버 관리를 선택합니다.
eRoom MMC 스탭인이 열립니다.
eRoom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Extension Manager"를 선택합니다.
eRoom Extension Manager 대화 상자의 확장 기능 탭이 열립니다.
새로 추가한 확장 기능을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합니다.
구성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정보를 입력하거나 설정을 선택하여 대화 상자를 완료합니다.
확장 기능에 XML 구성 파일이 있을 경우 설정의 일부 또는 모두가 이미 지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확장 기능이 사용자 지정 명령이며 이 명령을 표시할 항목 유형을 지정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적용 가능한 모든 항목 유형에 해당 명령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 제어판을 사용하여 모든 IIS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Extension Manager 대화 상자에서 "서버 업데이트" 탭("다중 서버 버전의 경우 "로컬 서버 업데이트")을 클릭합니다.
"시작" 단추를 클릭합니다.
새로 구성된 확장 기능이 현재 서버에 배포됩니다. eRoom 사이트 설정 페이지의 확장 기능 섹션을 통해 개별 커뮤니티에 대해 확장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제어판을 사용하여 모든 IIS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사이트의 다른 모든 서버에 대해 단계 7-10을 반복합니다.
참고: 클러스터가 포함된 사이트에서 Extension Manager를 실행할 경우 각 클러스터 노드의 확장 기능 설치 상태가 표시됩니다. 이 상태는 eRoom Extension Manager 대화 상자의 서버 상태 탭에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클러스터 노드는 서버 열에서 SiteServerName/ClusterNodeName으로 식별됩니다.
Windows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 eRoom 서버 > eRoom 서버 관리를 선택합니다.
ERSAdmin 창이 열립니다.
eRoom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Extension Manager"를 선택합니다.
eRoom Extension Manager 대화 상자의 확장 기능 탭이 나타납니다.
제거할 확장 기능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제거를 확인합니다.
확장 기능을 개발하고 배치했으면 특정 커뮤니티 또는 전체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하거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확장 기능(이벤트 처리기, 사용자 지정 뷰어 등)은 커뮤니티 수준에서만 제한할 수 있고 eRoom 수준에서는 제한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설정의 확장 기능 페이지에서 사용할 확장 기능을 찾습니다.
네 가지의 "사용 가능 여부" 모드 중 하나를 지정합니다.
"항상 비활성"과 "항상 활성" 모드를 선택할 경우 커뮤니티 관리자가 커뮤니티에 대한 확장 기능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비활성/활성화 가능" 및 "활성/비활성화 가능" 모드를 선택하면 커뮤니티 관리자가 커뮤니티에 대한 확장 기능의 사용 가능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용 가능 여부 설정을 적용할 커뮤니티를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장 기능의 사용 가능 여부 설정을 완료했으면 확장 기능 페이지에서 "적용"을 클릭합니다.
eRoom Instant Messaging Integration Services가 설치된 경우 eRoom에서 인스턴트 메시징 페이지를 사용하여 인스턴트 메시징(IM)의 사이트 전역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Microsoft Live Communication Server(LCS)는 현재 릴리스에서 유일하게 지원되는 IM 네트워크입니다.
먼저 서버 이름을 입력하고 경우에 따라 인스턴트 메시징 게이트웨이의 포트 번호를 입력합니다.
게이트웨이에서 SSL을 사용할 때는 SSL을 사용해서 이 서버에 연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IM 게이트웨이에 액세스할 수 있는 Windows 계정의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 정보는 IM 게이트웨이 설치 프로그램에서 사용자가 제공한 계정 이름과 암호입니다.
"테스트"를 클릭하여 계정 이름과 그 암호가 IM 게이트웨이에 유효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인스턴테 메시징 페이지 상단에 있는 "적용"을 클릭하여 게이트웨이와 계정 설정을 적용합니다.
구성원들이 인스턴트 메시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해당 네트워크의 eRoom ID를 만들어야 합니다(이 네트워크의 기존 계정은 구성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 eRoom에 의해서만 사용됨). 이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eRoom 구성원은 이 계정 연락처 목록에 추가되고 eRoom 메시지는 이 계정으로 전송됩니다. 각 ID는 구성원 수의 제한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구성원 수가 제한된 수를 초과할 경우 여러 ID를 만들어야 합니다. ID는 계정 이름과 암호로 구성됩니다.
"ID 추가"를 클릭합니다.
ID가 사용할 네트워크(Microsoft Live Communication Server 또는 LCS)를 지정합니다.
ID의 계정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 계정 이름은 구성원의 연락처 목록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해당 사이트나 회사에 대한 명확한 이름이어야 합니다(예를 들어 "ER1579"와 같은 이름 보다는 "DesignAccount" 같은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테스트"를 클릭하여 제공된 계정 이름과 암호를 사용하는 선택된 IM 네트워크에 대한 연결을 확인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ID 계정 설정을 적용하고 ID 테이블에 새 ID를 추가합니다. 이 ID가 네트워크에 최초로 만들어진 ID인 경우 자동으로 초기화됩니다.
이제 "이 사이트는 인스턴트 메시징을 지원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인스턴트 메시징이 지원되지 않고 IM 관련 UI가 제품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확인란을 선택한 후 "적용" 또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ID 테이블에는 각 네트워크와 그와 연관된 구성원 카운트에 eRoom이 액세스할 때 사용하는 ID가 나와 있습니다.
인스턴트 메시징 네트워크: ID의 IM 네트워크 이름을 표시합니다.
ID: 네트워크의 각 ID에 제공된 계정 이름을 표시합니다. ID를 편집하려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ID 행 다음의 "할당 안 됨" 행에는 해당 네트워크에 대한 계정은 제공되었으나 ID가 아직 할당되지 않은 구성원의 수가 표시됩니다. 구성원 수를 업데이트하면 이 행의 [상태] 열에 새 ID를 추가할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ID에 할당된 구성원: 이 ID에 할당된 구성원의 수를 표시합니다.
ID 개수: 이 ID에 할당될 수 있는 구성원의 최대 수를 표시합니다.
(총계 행에는 할당된 구성원의 총계 및 네트워크의 모든 ID 개수 열이 표시됩니다.)
상태: 네트워크 상태를 표시합니다. -- eRoom에서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고 ID가 로그인되어 있으면 온라인?상태이고 그렇지 않으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할당되지 않은 구성원이 있으면 총계 행의 상태 열에 할당되지 않은 구성원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추가 ID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ID를 삭제합니다. ID에 할당된 구성원 계정이 있으면 해당 구성원에 대한 할당이 해제되고 이 경우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네트워크의 유일한 ID를 삭제하면 사이트에서 해당 네트워크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ID를 삭제하면 사이트의 인스턴트 메시징이 비활성화됩니다.
IM 게이트웨이에서 모든 네트워크의 새로운 구성원 정보를 가져오려면 "구성원 카운트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특정 구성원만 사이트에서 인스턴트 메시징을 사용하도록 허용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고 모든 구성원을 허용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스턴트 메시지로 연락할 수 있는 사이트 구성원을 지정합니다. 이 권한이 있는 구성원은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 "인스턴트 메시지로 연락할 수 있음"이라고 표시됩니다.
구성원을 인스턴트 메시징 권한 그룹에 추가하면 eRoom이 해당 구성원의 IM 참가 상태를 모니터합니다. 구성원은 IM으로 연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가 상태가 구성원 아이콘(구성원 아이콘 상태)을 통해 표시되기 때문에 구성원은 IM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해당 구성원에게 IM을 통해 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