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계획

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프로젝트 계획은 eRoom 항목의 하나로, 프로젝트 기간과 그 기간 동안 수행될 작업을 간단하고도 구조적으로 정의하는 프로젝트 일정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프로젝트 계획에는 프로젝트 관리 및 추적을 위한 매우 유연하고도 세부적인 프로젝트 계획 전용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계획과 프로젝트 작업에는 다른 eRoom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설명 및 투표를 위한 공간이나 첨부 파일 상자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을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의 초기 페이지는 해당 요약 페이지로서, 작업이 여러 행으로 표시됩니다. 각 작업의 데이터는 사용자가 선택한 보기(Gantt 보기 또는 자세히 보기)에 따라 결정되는 열로 표시됩니다. 요약 페이지에서 원하는 작업의 제목이나 아이콘 ()을 클릭하면 개별 작업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eRoom에서는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 계획 데이터 소스로부터 작업을 요약하고 표시하는 프로젝트 계획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My eRoom 페이지에는 데이터베이스, 일정프로젝트 계획 대시보드를 표시하고 구성할 수 있는 대시보드 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My eRoom은 여러 eRoom에서 자주 업데이트되는 항목을 유지하기 위한 중앙 위치 역할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계획 작업

프로젝트 계획은 다른 항목과 마찬가지로 새로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을 만들려면 만들기 페이지에서 프로젝트 계획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계획 만들기 페이지를 엽니다. 프로젝트 계획을 편집할 경우 프로젝트 계획 편집 페이지가 열리고 프로젝트 계획 만들기 페이지와 동일한 필드가 나타납니다.

프로젝트 계획 만들기 또는 편집하기:

  1. 프로젝트 계획 이름을 입력하거나 편집합니다.

  2. 시작 날짜를 선택합니다. 이 날짜는 프로젝트의 공식 시작일을 설정하며 작업 개시 날짜가 됩니다. 언제든지 나중에 시작 날짜를 편집할 수 있으나 그러면 작업의 시작 날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일주일을 일요일부터 시작할 것인지 아니면 월요일(기본값)부터 시작할 것인지를 지정합니다. Gantt 차트의 단위주 단위일 경우 Gantt 열 머리글에서 월요일 또는 일요일 열의 해당 날짜 옆에 "주 시작" 표시기(작은 선택 기호)가 나타납니다. 또한 "시작 요일" 설정에 따라 프로젝트 계획에서 날짜 선택 화면의 첫 열에 표시되는 요일이 결정됩니다.

  4. 프로젝트 계획을 설명합니다(선택 사항).

  5. 프로젝트 계획 요약 페이지에서 구성원이 설명을 추가하고 투표를 할 수 있게 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6. 요약 페이지에 첨부 파일 상자를 포함시킬 것인지를 지정합니다.

  7. 개별 작업에 대해 변경 로그를 유지할 것인지를 지정합니다. 변경 로그를 보관합니다 옵션을 설정할 경우 각 프로젝트 작업의 변경 로그가 작업 페이지에만 표시됩니다.  

  8. 진행 상태 보고서의 사용 여부를 지정합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를 사용할 경우 진행 상태를 입력하고 측정하는 항목이 프로젝트 전체(자세히 보기, Gantt 보기의 도구 설명, 작업 페이지, 작업 만들기/편집 페이지, 진행 상태 편집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완료" 상태를 입력하고 표시하는 항목이 대신 나타납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를 사용하려면 다음을 지정합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완료 상태가 "예" 또는 "아니요"로만 표시됩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를 다시 활성화할 경우 이미 완료된 모든 작업은 100% 완료로, 나머지는 0% 완료로 표시됩니다.

  1. 프로젝트의 작업일 및 휴일을 선택합니다. 현재 커뮤니티에 적용되고 있는 기본 날짜(사이트 또는 커뮤니티 수준에서 설정됨)를 사용하거나, 이 프로젝트 계획에 고유한 사용자 지정 기간(일) 사용을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기본 작업일과 휴일을 사용할 경우 프로젝트 수준에서 기본 작업일과 휴일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커뮤니티 수준에서 업데이트하면 프로젝트의 작업일과 휴일이 업데이트됩니다.

사용자 지정 요일을 사용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범주 지정을 사용하면 작업의 유형(엔지니어링, 테스트, 마케팅 등) 또는 프로젝트 단계(준비, 디자인, 프로토타입 등) 등으로 프로젝트 작업을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1. "액세스 제어"를 클릭하여 프로젝트 계획에 대한 액세스 제어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계획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프로젝트 계획을 열 수 있으며, 프로젝트 계획의 편집(속성 변경)은 만든 사람(소유자)만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항목과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작업 또한 자체 액세스 제어 설정이 없으며, 프로젝트 계획의 소유권 설정에 따라 프로젝트 작업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는 사람이 결정됩니다.

프로젝트 계획을 읽기 전용, 숨김 또는 편집용으로 예약으로 지정합니다.

프로젝트 작업을 편집할 사람을 선택합니다. 선택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 진행 상태 보고서작업 리소스 권한을 부여하려면 "작업 리소스로 할당된 구성원은 진행 상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확인란을 선택합니다(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음).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해당 구성원의 자세히 보기와 작업 페이지에 진행 상태 보고 페이지에 대한 링크가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액세스 제어 설정을 적용합니다.

  1. 프로젝트 계획에서 사용자 지정 명령을 사용하려면 "사용자 지정 명령"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명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Room API 도움말의 Server Extension Programmer's Guide를 참조하십시오.)

  2. "확인"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계획을 만들고 해당 요약 페이지를 엽니다.

참고: 각 프로젝트 작업의 진행 상태, 진행 상태 보고서의 기한 만료 여부, 작업 기한의 만료 여부 등 현재 날짜와 모든 관련 값은 해당 사용자의 로컬 표준 시간대를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작업

작업이란 프로젝트 계획의 각 항목입니다. 작업을 보려면 프로젝트 요약 페이지에서 해당 아이콘() 이나 제목을 클릭합니다. 또는 eRoom 작업 목록에서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업 페이지가 열립니다.

작업 만들기 또는 편집하기

  1. 새 작업을 만들려면 프로젝트 계획의 요약 페이지 맨 위에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명령 모음에서 "새 작업"을 클릭합니다. 작업 만들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작업을 편집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작업 편집 페이지가 열립니다.

  1. 작업의 제목을 입력하거나 편집합니다. (작업 ID는 자동으로 설정되며 읽기 전용입니다.)

  2. 이 작업의 수행이 프로젝트 계획의 다른 작업에 종속적인 경우 아이콘을 클릭하여 선행자 선택 페이지를 열고 작업의 종속성을 선택하여 해당 선행자를 지정합니다.

선행자 선택 페이지에는 프로젝트 계획의 모든 작업이 나열됩니다.

선행 작업이 이미 선택되어 있는 경우 해당 확인란이 선택됩니다. 작업이 현재 작업에 종속적일 경우 확인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선행자 선택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작업 만들기/편집 페이지로 돌아가고 새로 고쳐야 하는 모든 필드가 다시 계산되지만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을 업데이트하기 전에는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 기간의 경우,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작업일 기간을 지정합니다. 이력 날짜의 경우 "0"을 입력합니다.

작업 기간을 변경할 경우 "다시 계산"을 클릭하여 완료 날짜(읽기 전용)를 조정합니다.

선행 작업의 기간(일 수)은 비정수 또는 0(이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선행 작업의 완료일과 같은 날 또는 그 날 이후에 시작되도록 작업 일정이 잡힐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eRoom은 예상 진행 상태를 계산할 때 작업의 첫 날 얼마나 많은 시간이 가능한지를 고려합니다.

  1. 가장 빠른 시작일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날짜를 선택합니다. 날짜를 선택하는 데 제한은 없지만 프로젝트 계획 시작 날짜보다 빠른 날짜를 지정하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작업의 가장 빠른 시작일을 변경할 경우 "다시 계산"을 클릭하여 시작 날짜와 완료 날짜를 조정합니다.

참고: "다시 계산"은 표시된 날짜를 다시 계산하기만 하므로 새 값을 적용하려면 "확인"을 클릭해야 합니다.

  1. 작업에 대한 진행 상태 보고서의 작성을 완료하여 보관할 경우 요약에서 기간, 진행, 상태를 생략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요약에서 기간 및 완료 상태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전체 일정에서 고려하지 않을 작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전시회 또는 판촉 기간 등 실제 일정 작업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일정 관련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읽기 전용 필드인 시작완료 필드에는 eRoom에서 계산한 날짜가 DD MMMYY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이 날짜는 기간, 초기 시작, 선행자 등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두 필드의 기본값은 프로젝트 계획의 시작 날짜입니다.

eRoom에서 작업 시작일은 다음 조건에 모두 해당될 경우 가장 빠른 날짜로 설정됩니다.

시작 날짜는 보고된 선행 작업의 진행 상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선행 작업이 예정된 완료일 이전에 모두 완료된 것으로 보고될 경우 종속 작업의 예정된 시작 날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시작 날짜가 되었는데 진행 상태 보고서가 아직 보관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됩니다.

  1. 작업의 해당 범주를 선택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의 맨 처음에는 "없음"이 표시되고 그 다음에는 프로젝트 계획의 기타 범주가 작성된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2. 작업의 리소스를 선택하려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구성원을 선택합니다.

  3. 작업에 대한 메모 또는 설명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4. 구성원이 해당 작업의 작업 보기 페이지에서 설명 추가, 투표, 첨부 파일 추가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을 만들거나, "다른 항목 추가"를 클릭하여 작업을 만든 후 새 작업 만들기 페이지(빈 페이지)를 엽니다.

진행 상태 보고

프로젝트 계획에 대한 진행 상태 보고를 활성화할 경우 작업 소유자 및 승인된 작업 수행자들은 진행 상태 보고 페이지에서 진행 상태 보고서를 보관하고 보고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작업 진행 상태 보고서 만들기:

  1. 다음 중 하나를 클릭하여 진행 상태 보고 페이지를 엽니다.

  1. 다음을 지정합니다.

하나의 진행 상태 필드를 변경할 경우 다른 두 개의 진행 상태 필드의 값이 동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작업의 시작 날짜기간과 프로젝트 계획의 작업일과 휴일이 그에 따라 다시 계산됩니다. 상태 아이콘과 읽기 전용 필드 또한 동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설명 필드에는 최대 128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진행 상태가 100%이거나 작업일 수와 일치할 경우 작업은 "완료"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완료되지 않은 작업" 필터가 활성화된 경우 요약에 해당 작업을 표시할 것인지 여부, 보고서 날짜가 "보고서 만기" 제한보다 오래된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할 것인지 여부, 완료일이 지난 경우 해당 날짜를 빨간색으로 표시할 것인지 여부, 작업 페이지에 완료 날짜를 표시할 것인지 여부, Microsoft Outlook에서 다음 동기화 시 해당 작업을 완료로 표시할 것인지 여부 등을 결정합니다.

  1. "확인"을 클릭하여 보고서를 보관합니다.

진행 상태 보고 기록(아래 참조)에서 현재 날짜에 행이 추가되고 작업의 상태가 계산됩니다.

진행 상태 보고 기록

진행 상태 보고 기록에는 작업에 대한 기존의 모든 진행 상태 보고서와 보고서 날짜가 표시됩니다. 보고서에는 위의 모든 값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행 상태 보고서가 파일로 보관되지 않은 경우 진행 상태 보고 기록에 "저장된 보고서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진행 상태 보고 기록은 변경 로그와 별개이며 진행 상태 보고서를 사용할 경우 항상 제공됩니다. 작업의 시작 날짜가 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보고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행 상태 보고 기록에서 빠름/지연 백분율이 "100%"로 표시되고, 상태는 모든 곳에서 "시작 안됨"으로 표시됩니다.

작업 기간이 0일 경우(이력) 진행 상태 보고 기록만 표시됩니다. 작업이 이력으로 지정되기 전에 보고가 입력된 경우 실제 완료율은 모두 "100%"로 표시되고 계획된 값은 모두 0으로 표시됩니다. 이력에 대한 진행 상태가 입력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상태 계산

eRoom은 실제 진행 상태와 예정 진행 상태를 비교하여 작업의 상태를 계산합니다. 실제 진행 상태와 전체 기간을 비교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진행 상태는 최종 진행 상태 보고서에서 값을 가져오거나 값이 없을 경우 0으로 가정됩니다. 예상 진행 상태는 보고서 기한이 지난 경우 현재 날짜까지 예상된 진행 상태이거나 최종 보고서 마지막 날짜에 예상된 진행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최종 진행 상태 보고서에서 실제 진행 상태가 3일이고 계획이 2일일 경우 상태는 "2일 중 1일 초과"입니다. 그러나 5일의 작업일이 추가로 경과하여 새 보고서의 기한이 지난 경우 기존의 실제 진행일(3)은 오늘까지 예상된 진행일(2+5 = 7)과 비교됩니다. 따라서 상태는 "7일 중 4일 지연"이 됩니다.

상태에는 빠름/지연 백분율과 빠름/지연 일 수가 표시되고 늦음, 지연, 정시/빠름을 나타내는 세 아이콘 중 하나가 표시됩니다. 늦음과 지연의 차이는 계획별 임계값 또는 사이트 전체 임계값에 따라 지정됩니다.

상태는 다음 규칙에 따른 형식으로 표시되며 이 때 P는 빠름/지연 백분율이며 D는 빠름/지연 일 수입니다.

다음과 같은 특수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우선 순위 순서).

작업의 시작 날짜에 도달했으며 첫 번째 진행 상태 보고서가 기한이 지난 경우:

참고 항목: 작업 요약의 상태 계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세히 보기에서의 요약 행을 참조하십시오.

프로젝트 계획 보기

프로젝트 계획 요약 페이지에는 Gantt(기본) 보기와 자세히 보기가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Gantt 보기로 전환되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세히 보기로 전환됩니다.

참고: 에 표시된 프로젝트 계획 작업에는 현재 적용 중인 필터링, 그룹화정렬이 반영됩니다.

Gantt 보기

Gantt 보기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터 적용과 Gantt 열 정렬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부 작업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룹화를 적용한 후 Gantt 열을 정렬할 수는 없습니다. 이 경우 시작 날짜를 기준으로 한 것처럼 작업이 정렬됩니다.

Gantt 이외의 열을 기준으로 프로젝트 계획을 정렬할 경우 2차 정렬만 eRoom 데이터베이스와 동일합니다(작업을 만든 순서로 정렬됨).

정렬할 경우 그룹의 순서는 변경되지 않으며, 대신 다음과 같이 정렬됩니다.

eRoom에는 또한 "오늘"과 "이동" 단추가 있습니다. 기본 시작 날짜는 프로젝트 계획의 시작 날짜입니다. 다른 시작 날짜를 지정할 경우 그 날짜가 첫 열로 표시되도록 차트가 다시 그려집니다.

단위 드롭다운 목록을 이용해 Gantt 차트의 날짜 단위(주, 월, 분기)를 설정합니다.

Gantt 차트에서는 각 날짜가 하나의 열로 표시됩니다. 열의 너비는 현재 단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해당 단위가 허용할 경우 비정수로 지정된 기간 또는 진행일은 그에 따라 적절히 표시됩니다.

Gantt 차트의 배경은 작업일과 비작업일 및 휴일을 시각적으로 구분하며 현재 날짜를 표시합니다.

다음은 Gantt 차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요약 행의 Gantt 막대는 가장 일찍 시작한 요약 작업부터 가장 최근에 완료된 작업까지 표시됩니다.

요약 Gantt 막대 위에 커서를 올려 놓으면 다음과 같은 도구 설명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계산에서 다음 작업은 제외됩니다.

계산

제외된 작업

기간

"생략"이 설정된 작업

상태

  • "생략"이 설정된 작업

  • 시작 날짜가 미래인 작업

  • 이력

최종 보고서

  • "생략"이 설정된 작업

  • 시작 날짜가 미래인 작업

  • 이력

  • 완료된 작업

실제 대 계획

  • "생략"이 설정된 작업

  • 시작 날짜가 미래인 작업

  • 이력

완료

  • "생략"이 설정된 작업

  • 이력

요약할 작업이 없을 경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모든 작업의 시작 날짜가 미래인 경우 상태 필드에 "시작되지 않음"이라고 표시되고, 모든 작업이 이력일 경우에는 "이력"이라고 표시됩니다.

요약되는 최종 보고서에 따라 최종 보고서 필드의 형식이 달라집니다.

표시된 날짜가 기한이 지난 경우 "기한이 1일 이상 초과되었다"는 설명이 표시됩니다.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는 다음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태별로 정렬할 경우 행은 다음 순서로("내림차순"으로 정렬할 때와 정반대 순서로) 정렬됩니다.

선행자를 기준으로 정렬하면 각 행의 첫 번째 선행자 ID에 따라 행이 정렬되고, 리소스별로 정렬하면 각 행의 첫 리소스를 기준으로 행이 정렬됩니다.

요약할 작업이 없을 경우 필드가 공백으로 표시됩니다.

최근 보고서 필드의 형식은 Gantt 차트의 설명과 동일합니다. 단, 날짜가 기한이 지난 경우 하나 이상의 보고서 기한이 지났다는 설명과 함께 해당 날짜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날짜가 범위이고 그 중 한 날짜가 지난 경우 설명과 함께 두 날짜가 모두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프로젝트 계획 인쇄

Gantt 보기의 프로젝트 계획 요약 페이지에서 명령 모음에 있는 "인쇄 보기"를 클릭하여 인쇄 보기 페이지를 엽니다. 이 페이지에는 프로젝트 계획 인쇄 옵션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지침(인쇄물이 아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Gantt 보기의 인쇄 보기 페이지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참고 항목: 항목 인쇄(항목 작업 주제)

작업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삭제, 복원

프로젝트 계획 복사 및 붙여넣기

사본을 붙여 넣어 프로젝트 계획을 만들 경우 변경 로그, 보고 기록, 실제 진행을 제외한 모든 항목(첨부와 토론 등)이 함께 복사됩니다.

작업 복사 및 붙여넣기

동일한 프로젝트 계획 또는 다른 프로젝트 계획에 사본을 붙여 넣어 작업을 만들 경우, 그 작업에 새 ID가 할당되고 변경 로그, 보고 기록, 실제 진행을 제외한 모든 항목(첨부와 토론 등)이 복사됩니다.

작업을 복사할 경우 그 종속 작업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나 작업을 잘라내거나 삭제할 경우에는 종속성이 상실됩니다. 삭제된 작업을 휴지통에서 복원할 경우 모든 종속 작업의 종속성도 다시 복원됩니다.

원본과 대상 프로젝트 계획의 진행 상태 보고 설정이 다를 경우(사용 또는 사용 안 함) 완료율이 설정된 작업은 "예" 또는 "아니요"로 표시되거나, 완료되었으면 100% 완료로, 그 외의 경우에는 0% 완료로 표시됩니다.

요약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작업을 수행한 프로젝트 계획 작업의 속성과 '휴지통에서 복원' 작업은 다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영향에 대한 요약 설명입니다.

항목

작업

유지

삭제

새 ID?

프로젝트 계획

잘라내기 및 붙여넣기

모두

 

아니요

 

복사 및 붙여넣기

작업 선행자

 

아니요

 

휴지통에서 복원

모두

 

아니요

개별 작업

동일한 프로젝트 계획으로 복사 및 붙여넣기

작업 선행자

 

 

다른 프로젝트 계획에 복사 및 붙여넣기

 

모두

 

 

휴지통에서 동일한 프로젝트로 복원

모두

 

아니요

작업 연결

동일한 프로젝트 계획으로 복사 및 붙여넣기

작업 선행자(연결 내의 종속성과 연결 외부 첫 작업의 종속성)

 

 

다른 프로젝트 계획에 복사 및 붙여넣기

작업 선행자(연결 내의 종속성)

 

 

휴지통에서 동일한 프로젝트로 복원

모두

 

아니요

프로젝트 계획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데이터베이스와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계획을 CSV(쉼표로 구분된 형식) 파일로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내보내기:

  1. 자세히 보기 또는 Gantt 보기의 명령 모음에서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계획 내보내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1. 서식있는 텍스트를 HTML로 내보낼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2. 파일을 유니코드 형식으로 저장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완료 페이지가 열리고 .csv 파일 링크가 표시됩니다.

  1. 링크를 클릭하여 내보낸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확인" 또는 "취소"를 클릭하여 내보내기 완료 페이지를 닫고 프로젝트 계획 요약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그룹화필터링의 사용 여부 및 작업의 완료 여부와 상관 없이 모든 작업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요약 값은 내보낼 수 없습니다.

CSV 파일에서 첫 행에는 내보낸 필드의 이름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날짜는 YYYY-MM-DD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리소스 이름은 "이름 성"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첨부 파일, 토론, 변경 로그는 내보내지 않습니다. 쉼표 또는 인용 부호가 포함된 모든 필드는 인용 부호를 사용하는 '이스케이프' 문자로 표시됩니다. HTML의 그래픽은 손실됩니다.

CSV 파일을 내보낼 때 eRoom은 각 데이터 행이 잘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행의 필드 수와 머리글 행의 필드 수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는 보통 데이터 행에 잘못된 구분 문자가 사용되었기 때문이며 머리글 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형식이 잘못된 데이터 행이 있으면 eRoom은 "가져올 행이 없습니다. 파일에 행이 없거나 모든 행의 필드 수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파일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메시지를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문제를 알립니다.

CSV 파일의 행 수가 서버 조정 매개 변수(기본값은 100,000)로 지정된 최대값을 초과하면 eRoom은 허용된 수보다 많은 행이 있다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 경우 파일을 더 작은 증분으로 분할한 후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가져오기

  1. 자세히 보기 또는 Gantt 보기의 명령 모음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계획 가져오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1. 찾아보기를 사용하여 가져올 CSV 파일을 찾습니다.

  2. 가져올 서식있는 텍스트가 HTML인지를 지정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파일의 필드 이름 목록이 표시된 <파일 이름>.csv 가져오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가져오기를 수행하면 이 테이블(새 창에서 열림)에서와 같이 행과 머리글을 작업으로 가져옵니다.

첫째 행에는 필드 이름이 와야 합니다. 차례는 상관 없으며 확인되지 않은 이름이나 공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eRoom은 해당 행의 구문을 분석하여 인식하는 이름(대소문자 구분)에 매칭시키고 나머지는 무시합니다. 필수 필드 이름은 Task_Name 하나입니다.

프로젝트 계획을 가져오는 도중 프로젝트 계획의 작업 수가 최대값(500)에 도달했는데 가져올 행은 더 남아 있을 경우 가져오기가 취소됩니다. 오류 페이지가 열리고 일부 작업을 제거하거나 가져오기 파일에서 일부 행을 제거하고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Microsoft Project에서 CSV 파일 내보내기

Microsoft Project 파일을 CSV 형식으로 저장할 경우 eRoom으로 CSV 파일을 가져오기 전에 요약 행을 필터링하여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eRoom 프로젝트 계획은 요약을 작업으로 인식하므로 요약 행의 경과된 시간과 작업 행의 작업 기간이 섞입니다. 다음은 Project의 CSV 파일을 eRoom 프로젝트 계획으로 가져오는 절차입니다.

  1. Project 파일을 내보내기 위한 eRoom 맵을 만듭니다. 이 작업을 가장 쉽게 수행하는 방법은 임의의 eRoom 프로젝트 계획을 CSV 파일로 내보낸 다음 내보낸 CSV 파일을 Project에서 여는 것입니다. 프로젝트에서 가져오기/내보내기 맵을 선택할 때 대신 새 맵을 선택합니다.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내보내려면 "작업"을 선택하고 "머리글 행 가져오기/머리글 포함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기본 필드 매핑을 선택합니다. 일부 eRoom 필드는 Project에 대응하는 필드가 없기 때문에 "매핑되지 않음"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대화 상자 또는 마법사를 마치기 전에 새 맵에 이름(예: "eRoom 프로젝트 계획")을 지정합니다. 매핑 가져오기 또는 맵 저장 대화 상자에서 구성을 클릭한 후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맵이 Project의 "global.mpt" 템플릿에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필요할 경우 구성을 사용하여 그 템플릿에 필터를 복사합니다. 그런 다음 eRoom 파일 열기를 취소합니다.

  2. 그 다음, Microsoft Project에서 요약 작업을 제외하는 필터를 만듭니다. 이렇게 하려면 프로젝트 메뉴에서 필터...: 작업 설명 > 고급 필터를 선택합니다. "요약" 필드 이름이 "아니요"인 새 작업 필터("요약 없음" 등으로 이름 지정)를 만듭니다. "메뉴에 표시" 확인란을 선택하고 필터를 저장합니다. 고급 필터 대화 상자로 돌아가서 구성을 클릭한 후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필터가 Project의 "global.mpt" 템플릿에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필요할 경우 구성을 사용하여 그 템플릿에 필터를 복사합니다. 필터를 적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3. 마지막으로, .csv로 저장 명령을 사용하여 Microsoft Project 파일을 내보낼 때 "요약 없음" 필터와 "eRoom 프로젝트 계획" 맵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