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

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 정보

대시보드는 동일한 협업공간에 있는 다음과 같은 eRoom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볼 때마다 데이터 소스의 최신 정보가 반영되도록 컨텐트가 업데이트됩니다. 다른 eRoom 항목과 마찬가지로 대시보드 항목도 만들고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 있으며, 해당 액세스 목록을 갖습니다. 또한 "인쇄 보기" 와 "내보내기" 단추가 포함된 명령 모음이 있으며, 설명 섹션과 첨부 파일 상자를 선택적으로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eRoom의 어느 위치에나 만들 수 있으나, 대시보드 고유의 알림 설정을 사용하여 My eRoom 페이지의 대시보드 탭에서 대시보드를 보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My eRoom에 직접 로그인하면 책갈피를 사용하여 다른 eRoom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 없이 프로젝트 데이터의 최신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프로젝트에 대한 고객 문제를 추적해야 한다고 가정합시다.

이 경우 공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의 다중 인스턴스에 대한 대시보드에서 모든 프로젝트의 미결/해결 문제에 대한 수치를 스냅샷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지정된 범위(같은 협업공간의 eRoom)의 각 데이터베이스(데이터 소스)가 한 행으로 표시됩니다. 열에는 요약된 각 필드, 각 데이터베이스 이름, 각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eRoom이 표시됩니다. "총계" 행에는 표시된 모든 데이터 소스의 각 열의 수치에 대한 해당 요약값(예: 총계, 평균, 최소, 최대)이 나타납니다.

참고 항목: 대시보드 구성

대시보드 항목 대 기본 제공 데이터베이스 대시보드

별도의(독립 실행형) 대시보드 항목을 만들어 데이터베이스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요약 페이지에 동일한 정보가 표시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데이터베이스 만들기/편집 마법사의 대시보드 옵션 페이지에서 "이 데이터베이스의 요약 페이지에 대시보드를 표시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또한 별도의 항목을 만들지 않고도 단일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동일한 요약 정보가 My eRoom 페이지에 표시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데이터베이스의 알림 페이지를 열고 "이 데이터베이스를 My eRoom에 요약"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참고: 엔터프라이즈 개요에 기본 제공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약된 정보가 동일할 것이므로 요약을 위한 독립 실행형 대시보드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인스턴스 또는 개요에 대한 기본 제공 대시보드를 사용하려면 엔터프라이즈 템플릿에서 해당 대시보드 옵션 페이지를 편집합니다.

대시보드의 액세스 제어

독립 실행형 대시보드는 해당 열기 및 편집 목록을 갖습니다. 그러나 대시보드에 있는 데이터 소스 행을 보기 위해서는 해당 데이터 소스에 대한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즉, 해당 데이터 소스가 있는 eRoom의 구성원이어야 하며 [열기]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대시보드에 대한 [열기] 권한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My eRoom 페이지에 대시보드를 추가하려면 독립 실행형 대시보드에 대해 최소한 [열기]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기본 제공 대시보드에 대한 [열기] 및 [편집] 권한은 데이터 소스의 액세스 목록에 의해 결정되며 개별적으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대시보드 항목의 읽지 않은 상태 및 알림

대시보드는 설정이 변경되면 읽지 않음으로 표시되지만 요약된 데이터 소스의 읽지 않은 상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시보드에는 다른 eRoom 항목과 동일한 알림 설정 외에, My eRoom 페이지의 대시보드 탭에 설정을 표시하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대시보드 만들기 및 편집

대시보드 항목은 다른 항목과 마찬가지로 새로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만들려면 만들기 페이지에서 대시보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시보드 만들기 페이지를 엽니다. 대시보드를 편집할 때는 대시보드 만들기 페이지와 동일한 필드로 이루어진 대시보드 편집 페이지를 엽니다.

대시보드 만들기 페이지에는 두 개의 탭이 있습니다.

대시보드 만들기 또는 편집하기:

  1. 이름 및 컨텐츠 탭에서 대시보드의 이름을 입력하거나 편집합니다.

  2. 대시보드 설명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이 대시보드에서 요약할 eRoom 항목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선택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대시보드에서 요약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항목 선택기에는 사용자가 속한 eRoom에서 선택한 유형 중 [열기] 권한이 있는 항목만 표시됩니다. 선택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구성원들의 설명 추가 및 투표 참여를 허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3. 대시보드 페이지에 첨부 파일 상자를 포함시킬 것인지를 지정합니다.

  4. 대시보드의 액세스 제어 속성을 지정합니다.

  5. 대시보드의 아이콘 모양을 지정합니다.

  6. 표시 옵션 탭에서 대시보드에 요약할 항목에 해당하는 필드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옵션은 대시보드에 표시할 데이터 소스의 필드와 요약 방식을 결정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는 대시보드에 요약할 필드를 결정하는 대시보드 옵션과 대시보드의 기본 표시 옵션이 있습니다.

    참고: 대시보드에는 데이터 소스에서 [열기] 권한이 있는 행이나 이벤트만 표시됩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항목 유형에서 사용 가능한 필드 표시 옵션을 확인합니다.

  1. "확인"을 클릭하여 대시보드를 만듭니다.

대시보드 표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시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볼 때마다 요약된 항목의 필드, 순서 및 설정과 함께 적용된 대시보드의 자체 설정이 사용됩니다.

데이터베이스 대시보드

데이터베이스 대시보드 요약에는 대시보드 설정의 표시 옵션 탭에 지정된 모든 열이 포함됩니다. 필드는 표시 옵션 탭에서 각 데이터 유형에 대한 설정에 따라 요약됩니다.

일반 데이터베이스 대시보드 항목에서 행의 열에 있는 값을 클릭하면 해당 행에 요약된 데이터가 열립니다. 데이터베이스는 동일한 창에 열리고 열과 동일한 기준을 지정하여 검색을 구성 것처럼 표시 옵션에 의해 필터링됩니다. 이 필터는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제공 대시보드에 의해 지정된 검색 결과와 필터를 포함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기존의 모든 검색 필터보다 우선합니다. 이것은 임시 필터이므로 현재 세션에서만 유지됩니다. "재설정"을 누르면 대시보드 필터가 지워지고 이전 검색 필터가 표시되거나, 필터가 없을 경우에는 필터링되지 않은 행이 표시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클릭하면 데이터베이스가 열리고, 컨테이너 이름을 클릭하면 컨테이너가 열리며, eRoom 이름을 클릭하면 eRoom이 열립니다.

승인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를 요약하는 대시보드에는 각 단계에 대한 행이 표시됩니다. eRoom 열과 단계의 이름이 표시된 후 대시보드에 단계 열이 추가됩니다. 단계 이름을 누르면 해당 단계가 표시됩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개요에 기본 제공 대시보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의 대시보드 설정이 사용됩니다.

프로젝트 계획 대시보드

프로젝트 계획 대시보드는 대시보드에 포함된 각 프로젝트 계획의 요약 행을 보여 줍니다.

프로젝트 계획 이름을 클릭하면 프로젝트 계획이 열리고, 컨테이너 이름을 클릭하면 컨테이너가 열리며, eRoom 이름을 클릭하면 eRoom이 열립니다. 일부 필드 역시 프로젝트 계획을 여는 링크입니다.

일정 대시보드

일정 대시보드에는 이벤트 열에 있는 이벤트 기간과 제목이 표시됩니다. 대시보드의 각 일정에 대해 "오늘"의 모든 이벤트와 함께 다음 4일간의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이벤트가 없을 경우에는 대시보드에 표시된 5일에 두 요일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이 목요일이면 일정 대시보드에 오늘과 금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이 표시됩니다. 각 요일의 이벤트는 시작 시간 순서에 따라 나열됩니다. 시작 시간이 없는 이벤트는 제일 앞에 표시됩니다.

일정 대시보드 상단에서 "모든 이벤트"(자신이 참가자이든 아니든 모든 이벤트)와 "내 이벤트"(자신이 참가자인 이벤트) 표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열기] 권한이 있는 이벤트만 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작업

대시보드와 데이터 소스는 동일한 협업공간에 연결 링크가 작동되는 순서로 있어야 합니다. 이 단원에서는 대시보드에 대한 이동, 복사, 붙여넣기,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작업에 대해 설명합니다.

복사, 붙여넣기, 이동 작업

대시보드 인쇄

대시보드 인쇄는 대시보드에서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된 필드를 인쇄할 수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데이터베이스를 인쇄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대시보드 내보내기

대시보드의 명령 모음에 있는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독립 실행형 데이터베이스 또는 프로젝트 계획 대시보드를 CSV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일정 대시보드는 일정과 마찬가지로 내보낼 수 없습니다. 대시보드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데이터는 CSV 파일로 내보낼 수 있지만 대시보드의 설정은 내보낼 수 없습니다.  

대시보드 가져오기

대시보드를 포함하는 eRoom을 동일 협업공간으로 가져올 경우 모든 데이터 소스가 그대로 있다면 대시보드가 계속 작동됩니다. 이 eRoom을 다른 협업공간으로 가져오면 eRoom의 데이터 소스는 제대로 표시되지만 협업공간 외부의 데이터 소스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소스가 일치하지 않으면 오류를 나타내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대시보드 범위에 포함되는 eRoom을 내보낸 후, 새 eRoom으로 가져오면 대시보드는 가져온 eRoom을 참조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