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Room 커뮤니티는 eRoom 사이트 내의 사이트로서 해당 사이트에 있는 여러 개의 커뮤니티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각 커뮤니티에는 구성원과 협업공간이 있으며, 분리하여 비공개로 할 수 있습니다.
모든 eRoom 구성원은 홈 커뮤니티에 속하지만 해당 사이트에 있는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협업공간은 하나의 커뮤니티에 속하지만 커뮤니티는 여러 개의 협업공간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정의된 모든 역할과 권한은 커뮤니티의 모든 협업공간에서 공유됩니다.
커뮤니티 관리자는 권한 그룹에 속하며, 이 권한 그룹에는 사이트 관리자가 커뮤니티 기준으로 구성원을 할당합니다. 사이트 및 커뮤니티 관리자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커뮤니티 관리자" 그룹에 추가하여 커뮤니티 관리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의 구성원은 다음 권한을 가집니다.
참고:사이트 관리자는 커뮤니티 관리자의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이러한 개별 권한을 부여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설정(My eRoom 페이지 또는 URL을 통해 액세스)에는 커뮤니티 관리를 위한 다음과 같은 설정 범주가 있습니다.
모든 페이지에서 "확인", "취소" 및 "적용" 단추는 커뮤니티 설정 전체에 적용됩니다.
확인은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My eRoom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취소는 모든 변경 사항을 취소하고 My eRoom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적용은 모든 변경 사항이 저장되고 커뮤니티 설정이 열린 상태를 유지합니다.
왼쪽 열의 링크를 눌러 커뮤니티 설정 페이지 간에 이동할 경우, eRoom은 변경 사항을 '기억'하지만 "확인" 또는 "적용"을 클릭해야 변경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하기 전에 "확인" 또는 "적용"을 누르지 않으면 eRoom은 변경 사항을 취소합니다(메시지로 알림).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으로 이동
협업공간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
사이트 설정으로 이동(사이트 관리자만 해당)
참고: 커뮤니티 설정 페이지에서 선택 도구(예: 라디오 버튼, 확인란) 또는 해당하는 텍스트 레이블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름을 변경하려는 경우, 이름 상자에 이름을 새로 입력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사이트 차원의 기본값으로 상속되는 것이며, 사이트 관리자만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션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커뮤니티에서 새 구성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비활성화할 경우 게스트와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 구성원만을 커뮤니티에 추가할 수 있으며 새 구성원을 만드는 모든 UI가 비활성화됩니다. |
활성화 |
|
새 로컬 구성원과 모든 외부 구성원은 e-메일 주소가 있어야 하며 e-메일 주소를 로그인 이름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이미 로컬 구성원이 있는 경우에도 해당 사용자들은 자신의 로그인 이름을 사용하여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외부 구성원은 구성원 목록 디렉터리 동기화 이후에는 전자 메일 주소를 로그인 이름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eRoom은 커뮤니티에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 연결을 추가하거나 편집할 때 자동으로 이를 실행합니다. 이 설정은 커뮤니티 수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eRoom Enterprise가 있고 커뮤니티 관리자로서 커뮤니티 내의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정의할 권한이 있는 경우, Documentum Server 링크를 만들고 편집할 권한을 가지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참가자 이상의 역할을 하는 모든 구성원, 코디네이터만, 아니면 커뮤니티 관리자만 권한을 가지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관리자만 Documentum Server 링크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경우, 코디네이터 이하의 역할을 하는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Documentum Server 링크 파일을 만들거나 편집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경우에도 실제 파일에 대한 액세스 권한에 따라서는 구성원이 파일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권한은 사이트 수준에서 커뮤니티 관리자에게 부여됩니다. 사이트 관리자만이 개별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권한 |
활성화(확인란 선택) |
초기 설정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 연결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수정 권한을 가진 커뮤니티 관리자와 코디네이터가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 게스트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게스트 구성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해당 커뮤니티 협업공간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eRoom 컨텐트 검색을 위해) 해당 커뮤니티의 협업공간 인덱스를 수동으로 다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설정되지 않을 경우 이 작업은 스케줄러의 설정에 따라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자동 실행됩니다. |
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가 해당 커뮤니티의 새 eRoom에 대한 기본 크기 제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
커뮤니티 관리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을 주지 않으면(확인란 선택 해제) 커뮤니티는 사이트 공통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사용해야 하고, 적절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구성원은 누구나 Documentum Server 링크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
작성자가 eRoom 페이지에 설명을 기록할 때 작성자의 조직 이름을 해당 구성원 이름과 함께 표시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변경 보고서 - 커뮤니티의 eRoom을 전자 메일 변경 보고서로 모니터링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능을 해제하는 단 한 가지 이유는 서버의 부담을 줄여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휴지통 - 이 커뮤니티의 eRoom이 휴지통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휴지통이 있는 eRoom에서 삭제한 항목은 영구 제거되는 대신 해당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코디네이터는 eRoom별로 휴지통 사용 옵션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받은 편지함 - 커뮤니티의 eRoom에서 받은 편지함 새로 만들기를 허용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 설정은 사이트에서 받은 편지함을 새로 만들 수 있는 경우(사이트 설정 옵션)에만 활성화됩니다. 이 확인란 선택을 해제하면 커뮤니티 전체에서 받은 편지함을 새로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구성원이 받은 편지함을 새로 만들 수 없는 경우에도 기존의 받은 편지함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관리자에게 eRoom 크기 제한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경우, 커뮤니티의 새 eRoom에 대해 크기 제한(단위: MB)을 지정하거나 기존의 기본 크기 제한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크기 임계값을 지정한 후 "기존 eRoom에 적용"을 클릭하면 모든 eRoom에서 해당 제한을 초과하는 구성원은 eRoom의 크기 제한이 낮아지지 않는 한 새로운 항목이나 파일을 만들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이 전자 메일 알림을 HTML 형식으로 받을지 또는 일반 텍스트로 받을지 여부를 선택하는 옵션의 초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구성원은 변경 내용 보고서를 받기로 선택하는 항목이나 모든 eRoom에 대해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보호" 확인란을 선택하면 버전이 확인된 파일을 삭제하거나 파일 버전 확인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구성원만 eRoom의 코디네이터 및 관리자가 됩니다. 파일 보호를 설정한 경우에는 또한 새 파일의 버전이 항상 확인되고 파일 추가 페이지에서 해당 옵션이 비활성화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공용, 제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관리자만이 커뮤니티의 공개 수준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 - 커뮤니티와 구성원이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 표시됩니다. 이 구성원을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한 - 제한 커뮤니티와 그 구성원이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며 이름을 사용하여 구성원을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 커뮤니티와 구성원이 사이트 구성원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며 구성원을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참고: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 주의가 요구되는 경우, 기밀 유지를 위해 커뮤니티를 비공개로 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해당 사이트 내 다른 커뮤니티의 관리자인 게스트에 대해 "구성원 목록 조회할 수 있음" 권한을 명시적으로 제거하더라도, 그 커뮤니티의 관리자가 게스트를 추가하면서 이 커뮤니티의 구성원 목록을 보거나 구성원 이름을 검색할 수 있게 됩니다.
개별 eRoom의 각 페이지 맨 위에는 사용자 지정 로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로고가 없을 경우, eRoom에는 기본 로고나 배너가 대신 표시됩니다. eRoom이 제공하는 기본 배너 대신 커뮤니티의 eRoom에 대해 다른 기본 배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본 배너를 지정하려면 사용자 지정 기본 배너 사용 확인란을 선택한 후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사용하려는 .gif 또는 .jpg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참고: 배너에 대한 기본 공간 크기는 600(너비) x 36(높이) 픽셀입니다. 그러나 사용자 지정 배너에 대해 다른 크기를 지정하려는 경우, UI 사용자 지정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의 Documentum Server 연결 사용" 확인란을 선택하면 커뮤니티의 Documentum Server 링크가 활성화됩니다.
커뮤니티를 만들 때 새 커뮤니티의 관리자가 "Documentum Server 연결 정의"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사이트 설정을 활성화하면, 커뮤니티 관리자는 사이트 공통 연결을 사용하거나, 연결을 사용하지 않거나("이 커뮤니티의 Documentum Server 연결 사용" 확인란의 선택 취소), 커뮤니티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만들 때 "Documentum Server 연결 정의" 권한을 비활성화하면 사이트 관리자만 Documentum Server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이트 공통 기본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정의하면 사이트 관리자가 "이 커뮤니티에서 Documentum Server 연결 사용"을 해제하지 않는 한 커뮤니티는 해당 연결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이트의 기본 Documentum Server 연결 사용"을 선택합니다.
사용 가능한 저장소의 하위 집합을 선택하려면 "필터"를 클릭하여 저장소 필터 페이지를 엽니다. 사이트 기본 연결을 통해 사용 가능한 저장소 집합에서 저장소를 뺄 수는 있지만 더할 수는 없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선택된 저장소의 이름이 사용 가능한 저장소 레이블 옆에 나타납니다.
"이 커뮤니티의 Documentum Server 연결 정의"를 선택합니다.
eRoom이 사용하는 Documentum Server 계정(선택된 각 저장소에 대한 '수퍼 유저' 권한을 가짐)의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지정합니다.
"테스트" 단추를 클릭하여 계정 이름과 암호가 선택된 모든 저장소에서 유효한지 확인합니다. 저장소 테스트 페이지에 그 결과가 보고됩니다.
참고: 이 계정을 사이트 또는 커뮤니티에 대해 변경하는 것은 링크된 폴더의 동기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링크된 기존 파일에 대한 이벤트 알림이 Documentum Server에서 업데이트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계정을 변경하면 eRoom이 다음과 같은 경고를 표시합니다. "eRoom 관리용 Documentum Server 계정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제대로 작동하려면 기존의 Documentum Server와 링크된 컨텐츠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명령행에서 'ERDMReconciler -e'를 입력하십시오. 이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RDMReconciler.exe는 eRoom 서버 하위 디렉터리에 있으며, 이 하위 디렉터리가 현재 디렉터리가 아닌 경우 해당 디렉터리로 이동해야 합니다.
링크된 기존 파일이 매우 많은 경우에는 이 명령을 실행하는 데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eRoom은 이 명령을 자동으로 실행하지 않으며 관리자의 판단에 따릅니다. 예를 들어, 사용량이 적은 시간에 이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Documentum Server 계정이 eRoom에서 변경되는 시간과 ERDMReconciler이 실행되는 시간 사이에는 링크된 폴더에 추가하거나 제거한 파일이 올바르게 동기화될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의 기본 docbroker와 백업 docbroker(선택 사항)를 구성하려면 "편집"을 클릭하여 docbroker 구성 페이지를 엽니다. DFC 설정 파일에서 기본적으로 읽은 상태인 기본 docbroker를 하나만 지정하십시오. 텍스트 상자에 백업 docbroker를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여 백업 docbroker를 여러 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docbrokerName:portNumber 구문을 사용합니다. 기본 포트(1489)를 지정하려면 portNumber를 입력하지 마십시오. "확인"을 클릭하면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저장소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필터" 단추가 활성화됩니다.
커뮤니티의 eRoom에서 사용할 저장소를 선택하려면 "필터"를 클릭하여 저장소 필터 페이지를 엽니다. "(새 저장소)"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하면, 선택한 저장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보기). 이와 반대로 "(새 저장소)" 확인란을 선택하면 선택하지 않은 저장소를 제외하고 사용 중인 Docbroker를 통해 나중에 사용 가능하게 되는 새 저장소를 포함하여 모든 저장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보기).
"확인"을 클릭하면 선택된 저장소의 이름이 사용 가능한 저장소 레이블 옆에 나타납니다.
Webtop/URL(Documentum Server 및 Documentum Webtop 버전 5.1 이상, Internet Explorer만 해당) 및 WebPublisher URL을 지정합니다(선택 사항). 이렇게 하면 파일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할 때 나타나는 메뉴에서 "Documentum Server 가기" 및 "컨텐츠 속성" 명령이 활성화됩니다. 이 명령은 Webtop 또는 WebPublisher 클라이언트를 엽니다.
사이트나 커뮤니티 Documentum Server 연결에 대해 Documentum 클라이언트 URL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 "eRoom의 사이트 검색 페이지에 Documentum Server의 검색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표시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구성원들이 eRoom에서 Documentum Server 검색 페이지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Documentum Server 검색에 사용할 URL을 Webtop/DAM URL과 WebPublisher URL 중 어느 URL을 사용할지를 선택합니다.
Documentum Server 검색을 사용하여 eRoom 구성원의 저장소를 지정합니다.
모든 eRoom 검색 페이지에 표시되는 이 위치의 링크에 사용할 레이블(선택 사항)을 선택합니다. 비어 있을 경우에는 저장소 이름이 사용됩니다.
사이트의 Documentum Server 연결에 대해 Documentum 클라이언트 URL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 관리자는 eRoom에서 Documentum Server로 링크된 특정 유형의 파일에 필수 속성을 지정하도록 구성원들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Documentum Server에 연결할 때 파일 속성이 필요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파일 링크 시 각 파일에 대해 WDK 속성 구성 요소가 새 창에 열립니다.
커뮤니티에서 자체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사용할 경우 커뮤니티에 맞게 이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수 속성을 갖는 문서 유형을 지정하려면 "선택"을 클릭하고 문서 유형을 선택합니다. 문서 유형 목록은 사이트 또는 커뮤니티에서 사용 가능한 각 저장소의 "eRoom Templates"(대소문자 구분) 디렉터리에 있는 템플릿의 전체 목록입니다.
링크된 파일은 수동 또는 자동으로 링크된 폴더나 기본 Documentum Server 위치를 사용하는 일반 폴더에 추가되기 때문에 링크된 파일을 eRoom에 추가할 때 필수 속성이 필요할 경우 eRoom은 저장소에 있는 문서의 필수 속성 상태를 추적합니다. 그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류 중(필수 속성이 아직 설정되지 않음)
확인됨(필수 속성이 성공적으로 설정되었음)
취소됨(속성을 지정하기 전에 속성 대화 상자가 취소되거나 닫힘)
링크된 파일을 보거나 편집하거나 복사할 때 그 결과는 문서 상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달라집니다.
보류 중 - 요청된 작업을 정상적으로 완료
확인됨 - 요청된 작업을 정상적으로 완료
취소됨 - 파일을 링크되지 않은 파일로 변환
참고 항목: Documentum Server 링크 파일의 속성 수정
커뮤니티에서 Documentum Server 연결을 정의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경우 해당 사용자는 링크된 폴더를 관리자만 만들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확인란이 선택되면 항목 만들기 페이지에서 링크된 폴더 옵션을 사이트 및 커뮤니티 관리자만 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커뮤니티의 협업공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협업공간 설정을 편집하고, 협업공간을 이동하거나 재공급하고, 협업공간을 만들고, 삭제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eRoom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eRoom은 협업공간을 사용하여 각 커뮤니티에서 eRoom을 구성합니다. 커뮤니티에서 eRoom을 구성하려면 하나 이상의 협업공간이 필요합니다(일부 커뮤니티에서는 구성원만 구성함).
커뮤니티의 모든 협업공간 목록에서 협업공간마다 얼마나 많은 eRoom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해당 eRoom의 목록을 보려면 eRoom 열에서 번호(n)를 클릭하십시오. 목록에 각 eRoom의 이름과 URL이 표시되며 각 이름은 eRoom에 대한 링크입니다.
고급 설치만 해당: 협업공간 테이블 목록에는 생성시 협업공간에 대해 지정된 eRoom (웹) 서버, 파일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및 인덱싱 서버가 표시됩니다. 여기에는 또한 각 협업공간에 대한 공급 그룹이 표시되며, 협업공간에 할당된 공급 그룹이 없으면 "(없음)"이 표시됩니다.
사용 가능한 경우 템플릿 협업공간은 커뮤니티에서 새 협업공간의 기초가 됩니다. 사이트 수준의 템플릿은 템플릿용으로 지정된 파일 서버의 루트에서 특수한 "~Templates" 디렉터리에 "Samples.erf"로 저장되며, 커뮤니티 수준의 템플릿은 이름을 "<커뮤니티 이름>.erf"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 협업공간을 만들 때 eRoom은 먼저 커뮤니티 수준의 템플릿 협업공간을 검색합니다. 커뮤니티 수준의 템플릿 협업공간이 검색되면 새 협업공간은 이 템플릿 협업공간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eRoom은 사이트 수준의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커뮤니티 수준이나 사이트 수준에 템플릿 협업공간이 없는 경우 eRoom은 eRoom이 없는 빈 협업공간을 만듭니다.
참고: 사이트 관리자는 파일 서버의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여 eRoom 외부의 템플릿 협업공간 파일을 관리합니다.
"협업공간 만들기 및 가져오기" 권한이 있는 사이트 관리자 또는 커뮤니티 관리자인 경우, 커뮤니티 설정의 협업공간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을 클릭합니다.
협업공간 만들기 페이지에서 새 협업공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입력할 때 eRoom은 URL을 자동 입력합니다(필요하면 편집 가능). 페이지의 예제 URL에 있는 eRoomServer 대신에 협업공간에서 만든 eRoom의 URL이 실제 eRoom 서버 이름을 표시합니다.
eRoom 설치 유형이 표준 또는 고급이고 사이트에서 공급 그룹 없이 자동 공급을 사용하는 경우, "확인"을 클릭하여 새 협업공간을 만들고 해당 협업공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Room 설치 유형이 고급이고 사이트에서 수동 공급이 사용되는 경우, 각 유형의 사용 가능한 서버 목록에서 eRoom (웹) 서버, 파일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및 인덱싱 서버를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새 협업공간을 만들고 해당 협업공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Room 설치 유형이 고급이고 사이트에서 공급 그룹이 사용되는 경우, 만들려는 협업공간의 종류(공급 그룹 이름)를 선택합니다. 현재 커뮤니티에 할당된 공급 그룹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급 그룹이 없고 사용자가 커뮤니티 관리자인 경우, 사용자는 커뮤니티에서 협업공간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사이트 관리자인 경우에는 해당 서버를 선택하여 협업공간을 수동으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새 협업공간을 만들고 해당 협업공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서 공급 그룹을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 관리자는 "수동 공급 사용"을 클릭하여 사이트의 공급 규칙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각 유형의 서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서버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새 협업공간을 만들고 해당 협업공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Room이 협업공간을 만들 때 기반으로 사용하는 템플릿 협업공간은 우선 커뮤니티 수준에서 검색합니다. 커뮤니티 수준에서 검색된 템플릿 협업공간이 없을 경우 사이트 수준의 템플릿 협업공간을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커뮤니티 수준이나 사이트 수준에 템플릿 협업공간이 없는 경우 새 협업공간은 비어 있습니다(eRoom 없음).
사이트에 커뮤니티가 한 개 이상 있는 경우, 협업공간을 다른 커뮤니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협업공간의 모든 eRoom은 다른 커뮤니티로 이동되지만 구성원은 이동할 수 없습니다.
eRoom 설치 유형이 고급이고 각 유형(웹, 파일, 데이터베이스 및 인덱스)에 하나 이상의 서버가 있는 경우, 협업공간이 사용하는 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재공급이라고 함).
협업공간을 재공급(eRoom 고급 설치에만 해당)하기 위한 다른 방법은 커뮤니티에 할당된 공급 그룹이 하나 이상일 경우 공급 그룹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참고: 협업공간의 파일, 데이터베이스 또는 인덱스 서버를 변경하려면 먼저 현재 웹 서버를 잠가야 합니다.
이동하려는 협업공간의 협업공간 테이블 행에서 을 클릭합니다.
협업공간 이동 페이지에서 "다른 커뮤니티로 이동"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커뮤니티 변경 페이지의 목록에서 새 커뮤니티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협업공간 이동 페이지에서 협업공간 이동을 확인합니다. 협업공간을 이동해도 구성원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협업공간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현재 목록에서 협업공간이 사라지고 새로 이동한 커뮤니티의 협업공간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동하려는 협업공간의 협업공간 테이블 행에서 을 클릭합니다.
협업공간 이동 페이지에서 "서버 변경"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서버 할당 변경 페이지에서 협업공간의 웹 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서버가 둘 이상인 경우). 현재 웹 서버가 잠긴 경우에는 해당 파일, 데이터베이스 또는 인덱스 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변경하려는 유형이 하나 이상인 경우).
"확인"을 클릭하면 협업공간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서버 열이 업데이트되어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동하려는 협업공간의 협업공간 테이블 행에서 공급 그룹 열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공급 그룹 변경 페이지의 드롭다운 목록에서 공급 그룹을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협업공간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공급 그룹 열에는 협업공간의 새 공급 그룹이 표시됩니다.
협업공간의 인덱스, 데이터베이스 또는 파일 서버를 재공급할 경우 연결된 파일도 함께 이동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이러한 파일을 검색할 위치에 대해 설명합니다.
커뮤니티 설정의 협업공간 페이지를 통해 인덱스 서버 A에서 인텍스 서버 B로 한 개의 협업공간을 이동할 경우 해당 협업공간의 인덱스 파일만 함께 이동하면 됩니다. 이 경우 다음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다른 인덱스 서버를 지정했습니다.
전체 텍스트 인덱스를 다시 작성(수행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음)하거나 인덱스 파일을 새 서버로 이동하지 않으면 이 협업공간을 검색할 수 없습니다. 인덱스 파일은 그 파일 이름에 다음 GUID를 포함합니다: Facilityguid. eRoom에서 이 GUID를 찾을 수 없으므로 적어 두십시오.
인덱스 파일은 <InstallDir>\Full Text\bin\hsserver.conf 파일 내에 있는 env.FULCREATE 옵션에 의해 지정된 인덱스 서버 A의 디렉터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에 협업공간의 GUID가 포함된 파일을 선택한 다음 서버 B의 인덱스 디렉터리(서버 B의 레지스트리에 의해 지정된)로 해당 파일을 이동합니다.
eRoom MMC 스냅인을 통해 인덱스 서버를 제거할 경우 해당 협업공간을 재공급할 서버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아래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서버 협업공간의 인덱스를 저장할 인덱스 서버를 선택하십시오. 이 협업공간을 검색하려면 각각의 협업공간에 대해 전체 텍스트 인덱스를 다시 작성하거나(수행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음) 새 서버로 인덱스 파일을 이동하십시오.
인덱스 서버 A에서 인덱스 서버 B로 모든 협업공간을 이동하려면 인덱스 파일을 모두 함께 이동하여 해당 협업공간의 인덱스를 다시 작성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인덱스 파일은 각 인덱스 서버의 <InstallDir>\Full Text\bin\hsserver.conf 파일 내에 있는 env.FULCREATE 옵션에 의해 지정된 디렉터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 서버를 제거할 경우 이전 파일 공유의 전체 컨텐트를 새 곳으로 모두 이동하십시오. 한 개의 협업공간만 이동할 경우 파일 공유 아래에 해당 협업공간의 URL 이름을 가진 폴더가 있어야 합니다. 해당 폴더만 이동하십시오.
마찬가지로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제거할 경우 모든 데이터베이스를 새 데이터베이스 서버로 이동하십시오. 한 개의 협업공간만 이동하는 경우 해당 협업공간의 데이터베이스만 이동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은 협업공간의 URL 이름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다음 메시지에 이러한 내용이 명시됩니다.
다른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지정했습니다.
데이터베이스(eRoom_myfacname)를 새 서버로 직접 옮겨야만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협업공간 테이블에서 "(삭제)" 열을 사용하여 커뮤니티에서 협업공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려는 협업공간 이름에 해당하는 행에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협업공간을 삭제하면 협업공간의 모든 eRoom과 해당 컨텐트가 제거됩니다. 협업공간 삭제는 실행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삭제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참고: 협업공간을 삭제하기 전에 백업 .erf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협업공간을 커뮤니티로 가져와서, 삭제된 협업공간의 eRoom 정보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설정의 협업공간 페이지에 있는 협업공간 목록에서 또는 협업공간 이름을 클릭하여 협업공간 설정을 엽니다.
협업공간이나 해당 URL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이름 상자에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커뮤니티 관리자의 경우 해당 커뮤니티에서 협업공간 이름 변경(기본적으로 사이트 수준에서 설정됨) 권한이 있으면 협업공간 이름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eRoom URL에는 협업공간 이름이 포함되므로 협업공간 URL을 변경하는 경우 해당 협업공간의 모든 eRoom 구성원에게 통지하여 해당 링크를 업데이트하도록 해야 합니다.
eRoom에서는 구성원이 검색할 수 있도록 협업공간의 모든 페이지 및 파일에 있는 텍스트를 인덱싱합니다. "인덱스 다시 작성"을 클릭하면 언제든지 협업공간의 인덱스를 다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제어 작업은 해당 커뮤니티에서 협업공간 인덱스 다시 작성(기본적으로 사이트 수준에서 설정됨) 권한이 있는 커뮤니티 관리자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권한이 없으면 협업공간 설정에 이 섹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템플릿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하면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서 협업공간의 eRoom에 대한 모든 템플릿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만들기, 편집 및 삭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만든 모든 사용자 지정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일반 또는 승인 프로세스)은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마법사의 데이터베이스 유형 페이지에 나열됩니다. 구성원은 이 유형의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선택한 후 용도에 맞게 해당 필드와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만든 모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템플릿도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마법사의 데이터베이스 유형 페이지에 나열됩니다. 구성원은 이 유형의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한 후 데이터베이스가 허용하는 유형의 항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 정보: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은 이 템플릿에 대해 최소한 열기 권한이 있는 구성원에 대해서만 eRoom의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마법사에서 선택 사항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관리자만 만들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들려면 템플릿에 대한 구성원의 액세스를 제한하도록 템플릿의 액세스 제어 속성을 수정해야 합니다.
eRoom에서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개요만 만들 수 있으므로 협업공간 수준에서 선택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개요를 만드는 확인란은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마법사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협업공간에는 휴지통이 없으므로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에서 삭제한 데이터베이스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협업공간 수준에서 삭제하면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인스턴스(해당 항목 포함)와 모든 관련 개요도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협업공간의 휴지통에 있는 모든 삭제된 항목, 인스턴스 또는 개요가 포함됩니다.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 내에서 권한 관리를 사용하여 파일을 보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파일 첨부 파일을 보호한 데이터베이스를 이 영역에 붙여 넣으면 보호된 상태로 유지되며 해당 정책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활성화된 폴더 첨부 파일이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붙여 넣으면 폴더의 정책이 유지됩니다.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들거나 편집하는 방식은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거나 편집하는 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주요한 차이점은 관리자만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는 유일한 항목이 데이터베이스인 협업공간의 특정 폴더에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협업공간 수준에서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만들기/편집하기 마법사에 몇 가지 추가 옵션이 있다는 점입니다.
팁: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드는 경우, 구성원이 템플릿의 유형을 알 수 있도록 이름을 지정해야 합니다(예: "문제 - 사용자 지정" 또는 "문제 추적기 - 엔터프라이즈").
협업공간 설정 일반 페이지의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섹션에서 "템플릿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하여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를 엽니다.
이 페이지에서 만들 수 있는 유일한 항목은 데이터베이스이며 삭제한 데이터베이스는 협업공간에서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만들기"를 클릭하여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또는 항목 상자의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항목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 지정 템플릿 또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들기 위해서는 eRoom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마법사를 사용하지만 몇 가지 단계가 추가됩니다. 마법사의 마지막 페이지(템플릿 데이터베이스 유형 페이지)에서 사용자 지정 또는 엔터프라이즈 중 원하는 템플릿 데이터베이스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승인 프로세스 템플릿을 만들려면 eRoom에서 사용한 것과 같은 절차를 사용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일반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들면 해당 요약 페이지가 나타나 여기서 예제 항목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들면 협업공간 수준에서 이 유형의 템플릿 데이터베이스에 항목을 만들 수 없으므로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승인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 템플릿을 만들면 항목을 만들 수 없게 되므로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이 유형의 템플릿 데이터베이스에는 예제 항목이 없습니다.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페이지에서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편집"을 선택하여 데이터베이스 편집 마법사를 엽니다.
또는 클릭하여 사용자 지정 데이터베이스를 연 다음 요약 페이지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데이터베이스 편집 마법사를 엽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할 경우, 이 협업공간 영역에서는 데이터베이스 속성을 편집만 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베이스 편집 마법사가 직접 열립니다.
협업공간 수준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편집 마법사에는 데이터베이스 템플릿 유형 간에 템플릿을 변환(엔터프라이즈 템플릿에서 독립 실행형의 비승인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로 또는 그 반대로)하기 위한 한 가지 추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선택 사항은 예를 들어 회사의 모든 부서에서 요청한 예산을 모두 수집하기 위해 사용자 지정 템플릿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로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표준화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또는 더 이상 협업공간 전체의 표준은 아니지만 개인 또는 프로젝트별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사용자 지정하는 개인 구성원들이 시작점으로 사용하는 템플릿의 경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를 사용자 지정 템플릿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을 마치면 "확인"을 클릭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합니다.
항목(제목, 소유자, 수정한 날짜 및 크기)에 대한 기본 제공 속성 이외에도 관리자는 협업공간의 모든 eRoom에 있는 항목을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 지정 필드 집합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은 필드를 사용하여 항목에 특정 정보를 제공하고 필드에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협업공간 설정의 사용자 지정 페이지의 사용자 지정 필드 섹선에서 "사용자 지정 필드 추가"를 클릭합니다.
필드에 이름을 입력하고 해당 데이터 형식을 선택합니다.
일반 텍스트는 보통 텍스트를 위한 필드입니다. 편집 상자 열을 몇 줄로 할 것인지 선택하십시오.
숫자는 숫자 입력을 위한 필드로서 통화 기호, 쉼표, 소수점 등의 관련 문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날짜는 날짜를 입력하기 위한 필드입니다.
예/아니요는 예 또는 아니요를 선택하도록 팝업을 제공합니다.
목록은 가능한 선택 사항의 팝업 목록을 만들기 위한 필드입니다. 텍스트 상자의 줄마다 한 가지 선택 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목록의 첫 번째 선택 사항은 명시적으로 다른 값이 설정되지 않은 모든 항목의 기본값이 됩니다.
구성원은 팝업 목록에서 추가한 eRoom 구성원의 이름을 위한 필드입니다. 복수 선택 허용 상자를 클릭하여 필드에 이름을 하나만 넣게 할지 아니면 여러 개 넣을 수 있도록 허용할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필드를 정의합니다.
관리자가 협업공간에 대해 사용자 지정 필드를 정의하고 나면 eRoom 구성원은 사용자 지정 필드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이 특정 항목에 대해 "사용자 지정 필드" 명령을 선택하면 사용자 지정 필드 편집 페이지가 열립니다. 편집 목록의 구성원은 항목에 대한 사용자 지정 필드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할 수 없는 경우 구성원은 사용자 지정 필드의 읽기 전용 버전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사용자 지정 필드를 삭제하려면, 사용자 지정 필드의 목록에서 삭제 버튼()를 클릭합니다.
사용자는 eRoom 항목 유형에 대한 기본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으며, eRoom 항목의 모든 유형에 대해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협업공간 설정 사용자 지정 페이지의 사용자 지정 아이콘 섹션에서, 아이콘을 변경할 항목 유형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변경 페이지에서 항목의 기본값으로 사용하려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이콘 테이블에 새로운 기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협업공간 설정 사용자 지정 페이지의 사용자 지정 아이콘 섹션에서, "사용자 지정 아이콘 추가"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아이콘 추가 페이지에서 업로드하려는 .gif 파일을 지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두 개 이상의 파일을 업로드하려면 "업로드한 다음 추가"를 선택).
한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새 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기본값으로 선택했다가 나중에 삭제하면 해당 항목에 대한 첫 번째 표준 아이콘이 다시 기본값이 됩니다.
커뮤니티 설정의 구성원 페이지에서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을 클릭하면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을 볼 수 있습니다. 적절한 권한이 있을 경우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서 커뮤니티에 게스트 추가, 로컬 구성원 삭제, 새 로컬 구성원 추가, 새 로컬 그룹 만들기, 다른 커뮤니티로 로컬 구성원 이동(사이트 관리자인 경우)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설정의 구성원 페이지에서는 또한 커뮤니티의 권한 그룹에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권한 그룹에서 구성원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각 그룹의 구성원이 새 커뮤니티의 구성원에 대해 갖는 초기 권한은 사이트 설정에서 결정됩니다. 커뮤니티 수준 권한 및 해당 그룹:
eRoom 만들 수 있음("Room 작성자" 그룹)
그룹 만들 수 있음("그룹 만든 사람" 그룹)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조회할 수 있음("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뷰어" 그룹)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수정할 수 있음("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수정자" 그룹)
암호 설정할 수 있음("암호 수정자" 그룹)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 또는 선택된 구성원에 대해 권한을 부여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권한 그룹의 구성원을 변경하려면 해당 그룹의 행에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권한 그룹에 추가하거나 권한 그룹에서 제거할 그룹 또는 구성원에 대한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한 후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사이트 관리자와 커뮤니티 관리자는 개별 권한 외에 커뮤니티에서 커뮤니티 관리 권한을 가질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커뮤니티 관리 권한 그룹에 속하며, 이 그룹의 구성원에게는 위의 모든 권한이 부여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커뮤니티 관리 권한 그룹의 구성원을 선택합니다.
커뮤니티 관리자를 선택할 때는 어떠한 커뮤니티 관리 임무를 위임할 것인지와 커뮤니티의 구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커뮤니티에서 구성원만 또는 eRoom만 관리하거나 둘 모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내부 직원이 Community1의 구성원이고 모든 외부 고객이 Community2의 구성원일 때 다른 커뮤니티의 구성원 그룹이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eRoom으로 Community3을 설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런 경우, NT 도메인 또는 LDAP 디렉터리 경험자에게 구성원 및 구성원 목록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여 Community1 및 Community2의 구성원을 관리하도록 지정하되, eRoom 작성 권한은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즉 커뮤니티 관리자가 아님). 그러나 Community3의 경우, 커뮤니티 관리자가 게스트 구성원을 관리하는 것은 물론 eRoom을 만들 수 있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관리자가 해당 커뮤니티에서 디렉터리 연결을 만들 권한(처음에 사이트 차원에서 설정됨)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들은 커뮤니티 설정의 디렉터리 페이지에 있는 제어 옵션을 사용하여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 연결을 추가하고, 편집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권한이 없는 경우에는 제어권이 커뮤니티 설정에서 사이트 관리자에게만 표시됩니다.
참고: 외부 구성원 디렉터리 연결 관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엔터프라이즈 디렉터리를 참조하십시오.
eRoom 라이센스 개수에 따라 사이트의 eRoom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수가 달라집니다. eRoom에 로그인한 적이 없는 구성원은 라이센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계정 수를 라이센스 수만큼만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라이센스 체계는 실제 라이센스 수보다 더 많은 잠재적 구성원을 포함하는 풀을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일단 구성원이 로그인하면 해당 구성원이 삭제 또는 비활성화되거나 연결된 인증 디렉터리가 변경되지 않는 한 해제되지 않는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구성원이 처음으로 로그인을 시도할 때 더 이상 사용 가능한 라이센스가 없으면 관리자에게 문의하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사이트에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커뮤니티 설정의 권한 관리 페이지에서 커뮤니티에 대해 권한 관리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사이트의 모든 커뮤니티와 eRoom에서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며,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커뮤니티의 eRoom에서 권한 관리를 선택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eRoom, 폴더 또는 관련 파일에 대한 권한 관리 설정이 커뮤니티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옵션의 선택을 취소하고 커뮤니티 설정을 저장하여 커뮤니티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커뮤니티의 모든 eRoom에서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됩니다.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관련 컨텐트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보호되는 파일은 계속 보호되며, 해당 파일의 실제 정책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면 eRoom 및 폴더 정책이 더 이상 포함된 파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보호되는 파일의 실제 정책이 유효 정책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보호되는 파일은 큰 아이콘 보기에서 "보호됨" 기호()와 액세스 제어 페이지의 주석을 통해 계속 식별됩니다. 새 파일에는 권한 관리 설정이 없습니다.
사이트에서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었다 다시 활성화되면 비활성화되기 전에 권한 관리를 사용했던 사이트 내 모든 커뮤니티에서 권한 관리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사이트에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는데 커뮤니티에서는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옵션을 선택하고 커뮤니티 설정을 저장하여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활성화되기 전에 권한 관리를 사용했던 커뮤니티 내 모든 eRoom에서 권한 관리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eRoom 또는 폴더가 파일을 자동으로 보호하도록 설정된 경우에는 해당 eRoom 또는 폴더에 있는 기존의 보호되지 않은 모든 Microsoft Office 및 Adobe Acrobat 파일이 유효한 권한 관리 정책에 의해 자동으로 그리고 영구적으로 보호됩니다.
커뮤니티 설정의 프로젝트 계획 페이지를 사용하여 커뮤니티가 프로젝트 계획에 사이트 공통의 기본 작업일 및 휴일을 사용할 것인지 또는 해당 커뮤니티에서 고유한 사용자 지정일을 사용할 것인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 프로젝트 계획에서는 작업일과 휴일에 대한 사이트 공통 또는 커뮤니티 공통의 기본값이 무시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공통의 작업일 및 휴일을 사용할 때는 해당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날짜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사이트 수준의 모든 업데이트는 커뮤니티 공통의 기본값이 되고 기본 일수를 사용하는 기존의 모든 프로젝트 계획도 업데이트됩니다.
사용자 지정 날짜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사이트의 기본 작업일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커뮤니티> 휴일 추가"를 클릭하여 휴일 만들기 페이지를 열고 휴일을 추가합니다. 날짜를 선택하고 설명(선택 사항)을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휴일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사용자 지정 휴일이 나타나면 휴일을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사이트 설정의 확장 기능 페이지에서 지정됨) 사용 가능 여부가 사이트 차원에서 "비활성/활성화 가능" 또는 "활성/비활성화 가능"으로 설정된 경우, 특정 eRoom 또는 전체 커뮤니티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하거나 사용 가능 여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확장 기능(이벤트 처리기, 사용자 지정 뷰어 등)은 커뮤니티 수준에서만 제한할 수 있고 eRoom 수준에서는 제한할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 설정의 확장 기능 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지정하려는 확장 기능을 찾습니다.
네 가지의 "사용 가능 여부" 모드 중 하나를 지정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용 가능 여부 설정을 적용할 eRoom을 하나 이상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장 기능의 사용 가능 여부 설정을 완료했으면 확장 기능 페이지에서 "적용"을 클릭합니다.
eRoom 7은 사이트 전체 사용 현황 데이터베이스의 세션 및 사용 통계를 기록하고 웹 기반 관리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를 쉼표로 구분된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참고 항목:사용 현황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