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Room 7은 사이트 전체의 사용 현황 데이터베이스에 세션 및 사용 통계를 기록하고 웹 기반의 관리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를 쉼표로 구분된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eRoom 7이 다양한 사용 이벤트나 항목을 사용 현황 보고 용도(예: "방문", "이동된 Room" 또는 "삭제")로 정의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이 항목의 정의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차트 작성 소프트웨어나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 데이터를 더 자세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에 대한 유용한 정보는 사용 현황 보고서 스키마 테이블을 참조하십시오. 이러한 테이블에는 eRoom에서 생성한 사용 현황 보고서의 열 머리글에 대한 정의도 제공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를 작성하려면 사용 현황 기록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eRoom이 기록된 사이트 사용 데이터를 토대로 하여 사용 현황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의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사이트의 활동 로그 기록"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관하고자 하는 주 단위 기록을 지정합니다.
모든 기존 기록이 들어 있는 사용 현황 기록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의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트 사용 현황 데이터베이스 삭제" 단추를 클릭합니다.
작업을 확인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 기록 기능을 설정한 경우, 특정한 날짜 범위와 eRoom 범위(서버, 커뮤니티, Room 또는 구성원)에 대한 사용 현황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의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로 가십시오. 커뮤니티 보고서는 커뮤니티 설정의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로 가십시오.
"사용 현황 보고서" 단추를 클릭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에서 보고서를 표시할 범위를 지정합니다. 사이트의 경우 "서버", "커뮤니티", "Room", "구성원을, 커뮤니티의 경우 "커뮤니티", "Room" 또는 "구성원"을 지정합니다.
보고서에 대한 필터링 옵션을 지정합니다.
"표시" 단추를 클릭하여 보고서를 생성하고 표시합니다.
Room에 대한 사용 현황 보고서를 생성할 때 방문자가 있었던 Room에 대한 세부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방문 횟수, 작성, 삭제, 편집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사이트 설정의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 단추를 클릭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에서 보고서 범위로 "Room"을 지정합니다.
보고서에 대한 필터링 옵션을 지정합니다.
"표시" 단추를 클릭하여 Room 사용 현황 보고서를 생성하고 표시합니다.
보고 기간 중 방문자가 있었던 Room은 작성된 보고서의 "방문자" 열에 "얼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보고 기간 중의 방문자에 대해 보다 자세한 보고서를 만들고 확인하려면, 해당 Room의 "방문자" 열에 있는 "얼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방문자에 대한 사용 현황 보고서를 생성할 때, 특정 구성원이 방문했던 Room에 대한 세부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해당 Room과 커뮤니티의 이름, 방문 횟수, 작성, 삭제, 편집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사이트 설정의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 단추를 클릭합니다.
사용 현황 보고서 페이지에서 보고서 범위로 "구성원"을 지정합니다.
보고서에 대한 필터링 옵션을 지정합니다.
"표시" 단추를 클릭하여 구성원 보고서를 생성하고 표시합니다.
작성된 보고서에는 사이트 구성원들이 필터링 옵션에 따라 나열됩니다. 방문 기간 중 Room을 방문했던 구성원은 "Room 방문" 열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보고 기간 중 이들이 방문했던 Room에 대해 세부 보고서를 작성하고 확인하려면, 해당 구성원의 "Room 방문" 열에 있는 숫자(>0)를 클릭합니다.
표시한 사용 현황 보고서를 쉼표로 구분된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표시했으면 사용 현황 보고서 하단에 있는 "내보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파일 이름 링크를 클릭하여 내보낸 파일을 열거나 저장합니다.
이 단원에서는 eRoom 7이 다양한 사용 이벤트나 항목을 사용 현황 보고 용도(예: "방문", "이동된 Room" 또는 "삭제")로 정의하고 기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프로그램 이벤트 귀속 - 개체 생성 또는 삭제와 같은 이벤트는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계정에 귀속됩니다. 때때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계정은 내부 관리자 계정입니다. 이 계정은 eRoom 방문자 합계에 포함될 수 있으며 Room 보고서 방문자 열의 별도의 "관리자" 행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eRoom 모니터나 알림에 의해 수행된 작업은 기록되지 않습니다.
삭제된 항목 - 하위 항목이 있는 항목(예: 메모를 포함하는 폴더)이 삭제되면 모든 항목은 포함 항목이 아닌 삭제된 항목으로 간주됩니다. 휴지통에서 삭제된 항목을 복원하는 작업이나 휴지통에서 항목을 삭제하는 작업은 기록되지 않습니다.
편집된 항목 - 항목 내용의 변경 사항만 편집된 내용으로 기록됩니다. 항목의 액세스 제어 목록이나 아이콘 같은 항목 메타데이터의 변경 사항은 기록되지 않습니다.
이동된 Room - eRoom이 서버와 커뮤니티 간에 이동되면 사용 현황 보고서는 이동된 Room을 보고 기간 마지막에 상주했던 위치로 표시합니다.
개체 이름 - 사용 현황 보고서는 보고 기간 동안 이름이 변경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서버, 커뮤니티, eRoom 및 구성원의 현재 이름을 표시합니다. eRoom 또는 구성원의 ID가 확실하지 않으면 사용 현황 보고서에서 해당 이름을 클릭하여 eRoom 초기 페이지나 구성원의 정보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om 방문 - eRoom 방문은 구성원이 eRoom의 개체로 이동할 때 시작되고, 15분 동안 Room에서 대화식 브라우저 방문이 감지되지 않을 때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