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My eRoom을 통해 eRoom 및 관리 설정(사이트 또는 커뮤니티 관리자일 경우), 구성원 목록(열기 권한이 있을 경우), eRoom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고, 프로젝트 계획 및 일정의 정보를 요약하는 대시보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My eRoom에는 eRoom 탭과 대시보드 탭이 있습니다.
My eRoom에서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Room 또는 항목에 대해 사이트를 검색합니다( 클릭).
해당 권한이 있는 경우 eRoom을 만듭니다( 클릭).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 액세스합니다( 클릭).
적절한 권한이 있는 경우, 관리 설정 및 구성원 목록에 액세스합니다.
My eRoom을 열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eRoom의 컨트롤 막대에서 "My eRoom"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만 해당) eRoom 모니터 아이콘()을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My eRoom(사이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링크 또는 북마크를 통해 사이트 기준 URL(서버 이름/eRoom)로 이동합니다.
My eRoom의 eRoom 탭을 통해 소속 커뮤니티에서 자신이 구성원으로 속해 있는 모든 eRoom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의 경우,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은 물론 사이트 또는 커뮤니티 설정에 대한 링크도 eRoom 탭에 표시됩니다.
eRoom 탭은 다음 섹션으로 나뉩니다.
활성 eRoom 섹션 - 사용자가 방문했던 eRoom 또는 사용자가 이 섹션에 수동으로 추가한 eRoom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새 정보가 있는 eRoom 옆에는 읽지 않음 표시()가 나타납니다. 제공된 경우 신호등 상태, 기본 상태, 전체 상태(클릭, 전체 상태 정보를 확장하려면 클릭) 등의 상태 정보도 나타납니다.
관리 섹션 - 본인이 액세스할 수 있는 사이트, 커뮤니티 설정,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모든 My eRoom 섹션 - 사용자가 구성원인 eRoom과 해당 eRoom이 속해 있는 커뮤니티를 표시합니다. eRoom 이름은 해당 eRoom에 대한 링크입니다. eRoom 설정에 따라서는 eRoom 설명도 나타납니다. 활성 eRoom의 확인란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을 취소하여 My eRoom의 활성 eRoom 섹션에서 eRoom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My eRoom의 eRoom 탭에서 활성 eRoom의 순서를 바꾸고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무 조직(엔지니어링, 인사 또는 제품 관리)별로 eRoom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My eRoom의 eRoom 탭에서을 클릭하여 "My eRoom 구성" 페이지를 엽니다.
"부제목 추가"를 클릭하여 부제목으로 활성 eRoom을 그룹화합니다. 부제목 추가 페이지에서 새 부제목의 제목과 스타일을 지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My eRoom 구성 페이지에서 부제목의 제목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특정 eRoom을 활성 eRoom으로 표시하지 않으려 하거나 부제목을 삭제하려면 해당 eRoom이나 부제목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참고: 내 모든 eRoom 섹션의 확인란 선택을 취소하여 활성 eRoom 섹션에서 eRoom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활성 eRoom과 부제목을 활성 eRoom 섹션에 나열할 순서로 배열합니다. eRoom 또는 부제목을 선택하고 "위로 이동"이나 "아래로 이동"을 클릭하여 목록에서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활성 eRoom의 목록 정렬을 마쳤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My eRoom의 대시보드 탭에 대시보드, 일정 및 프로젝트 계획 대시보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시보드는 해당 알림 설정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My eRoom에 대시보드를 추가하는 컨트롤이 없는 경우에는 구성 페이지에서 제거하거나 대시보드 이름과 같은 줄에 있는 을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My eRoom에서 대시보드를 제거하면 대시보드의 해당 알림 확인란도 지워집니다.
대시보드 항목의 경우, 이름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시보드를 편집합니다. My eRoom에 표시된 기본 제공 데이터베이스 대시보드의 경우에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요약 데이터베이스를 편집합니다.
대시보드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대시보드를 포함하는 eRoom에서 대시보드가 열립니다. 기본 제공 대시보드의 경우에는 요약하는 데이터베이스가 해당 요약 페이지에 열립니다.
My eRoom의 대시보드 탭에서 대시보드의 순서를 바꾸고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또는 대시보드 유형(데이터베이스, 일정 및 프로젝트 계획)에 따라 대시보드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My eRoom의 대시보드 탭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 대시보드 구성" 페이지를 엽니다.
"부제목 추가"를 클릭하여 부제목별로 대시보드를 그룹화합니다. 부제목 추가 페이지에서 새 부제목의 제목과 스타일을 지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대시보드 구성 페이지에서 부제목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특정 대시보드를 표시하지 않으려 하거나 부제목을 삭제하려면 해당 대시보드나 부제목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대시보드 탭에 나열할 순서대로 대시보드와 부제목을 배열합니다. 대시보드 또는 부제목을 선택하고 "위로 이동"이나 "아래로 이동"을 클릭하여 목록에서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대시보드 목록을 모두 정렬했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