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Room 사용을 시작하려면 로그인 페이지의 해당 상자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는 브라우저에서 My eRoom 페이지, 자신이 초대받거나 구성원으로 속해 있는 eRoom, 또는 사이트 관리 및 커뮤니티 관리 등 해당 사이트의 URL로 이동할 경우 열립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eRoom이 해당 이름과 암호를 확인하고 확인이 끝나면 eRoom 사이트에 로그인됩니다.
참고 항목: 암호 복구 - 로컬 eRoom 구성원인 경우 암호를 잊었을 때 암호를 복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
한 eRoom 로그인 세션의 암호를 다음 세션 암호로 저장하는 옵션이 있을 경우 "암호 저장" 확인란이 로그인 페이지의 암호 상자 아래에 나타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한 경우에는 로그인할 때마다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확인란을 선택한 경우 보안상의 위험이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암호가 이미 입력되어 있으므로 권한이 없는 사용자도 로그인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하여 해당 eRoom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단추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eRoom은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선택적인 브라우저 플러그인 클라이언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eRoom 기능은 플러그인 설치 여부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작동하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러그인은 서식 있는 텍스트 편집, 데스크톱 간에 끌어서 놓기 등의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처음에 eRoom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소프트웨어 옵션 페이지가 열리고 eRoom 작업을 위해 웹 브라우저만 사용할지 또는 eRoom 플러그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나중에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로그인 페이지로 직접 이동합니다.
"eRoom 플러그인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eRoom 플러그인 설치 페이지가 열리고 eRoom 플러그인 클라이언트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eRoom 7을 시작합니다" 대화 상자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이 설치되면 Windows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트레이에 eRoom 모니터 아이콘()이 나타나고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미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이트에 새 버전이 제공되면 eRoom 로그인 시 시스템의 클라이언트를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지시에 따라 새 클라이언트를 설치합니다.
eRoom 세션을 종료하려면 브라우저를 닫기만 하면 됩니다. 브라우저를 닫으면 로그아웃되어 사이트에 대한 연결이 해제됩니다.
로그아웃 단추를 사이트에서 사용 중인 경우, 컨트롤 막대의 오른쪽에 있는 도구 단추 앞에 해당 단추가 나타납니다. 이 경우 컨트롤 막대가 있는 모든 eRoom 페이지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하여 eRoom 세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막대는 My eRooms 페이지에 표시되며 마법사, 대화 상자 또는 설정 페이지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로그아웃" 단추를 클릭하면 다음이 수행됩니다.
eRoom 세션이 종료되며 로그인 이름, 암호 및 클라이언트 선택(브라우저만 또는 플러그인 클라이언트)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로컬 시스템에서 제거됩니다. 즉, eRoom에 로그인할 때마다 로그인 이름 및 암호를 다시 입력해야 하며 브라우저만 사용할지 또는 플러그인을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해야 합니다.
(플러그인만 해당)을 선택할 경우 캐시된 파일 및 보기 또는 편집 작업을 위해 다운로드된 파일이 모두 제거됩니다. 이 경우 최소 요구되는 플러그인 버전을 사용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사이트의 eRoom이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경우 업그레이드가 끝난 후 처음 로그인하면 클라이언트를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플러그인의 최소 요구 버전을 사용하지 않으면 로그아웃 시 이러한 파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한 다음 변경한 파일을 업로드하지 않았을 경우 계속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지(첫 번째 선택 사항) 또는 변경 사항을 취소하고 로그아웃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로그아웃을 선택하면 파일이 삭제되고 편집 예약이 해제된 다음 로그아웃됩니다. 그러나 파일에 잠금을 설정하는 애플리케이션(예: Microsoft Office)에서 파일이 열린 경우에는 로그아웃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오류를 처리하고 애플리 케이션 및 파일을 닫은 다음 "로그아웃"을 다시 클릭하십시오.
로그아웃을 해도 오프라인 편집용 eRoom 파일 폴더의 파일(액세스 제어 페이지에서 편집 작업을 위해 명시적으로 예약된 파일)에는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eRoom 세션이 종료되었음을 알리는 로그아웃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로그아웃 페이지에는 eRoom 로그인 페이지에 대한 링크가 표시됩니다.
사이트에 암호 복구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로컬(외부에 있지 않음) eRoom 구성원이 사이트에 처음 로그인(또는 설정 활성화 이후 처음 로그인)하면 개인 질문을 선택하고 그 답을 입력할 것을 요구하는 암호 복구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나중에 암호를 잊은 경우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선택하고 답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암호 복구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취소"를 클릭하여 이 단계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된 대로 나중에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이 설정을 언제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암호 복구 기능을 사용하려면 해당 eRoom 계정의 e-메일 주소가 유효하고 고유해야 합니다. e-메일 주소가 없는 상태에서 처음 로그인하면 암호 복구 페이지에서는 사용자가 개인 질문을 선택하고 답을 입력하기 전에 e-메일 주소를 확인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클릭합니다.
암호 복구 페이지에서 eRoom 계정과 관련된 e-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자에게 해당 e-메일 받은 편지함을 확인할 것을 알려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eRoom에서는 사용자가 로그인하고 암호를 다시 설정하는 데 필요한 링크 및 지침이 들어 있는 메시지를 이 받은 편지함으로 보냈습니다.
eRoom은 모든 구성원에 대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사용자는 암호, 전자 메일 주소, 개인 질문, 클라이언트 선택 사항 등 자신과 관련된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 또는 해당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다른 구성원에 대해 이러한 정보를 볼 수만 있습니다.
참고 항목: 구성원 관리 - 구성원 정보 및 eRoom 구성원 관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
자신의 구성원 정보 페이지를 열려면 My eRoom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자신 또는 다른 구성원의 구성원 정보 페이지를 열려면 구성원 목록 페이지에서 구성원 이름을 클릭하거나, 편집 권한이 있는 경우에는 옆에 있는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성원이 그룹에 속해 있을 경우, 그룹 이름을 클릭한 후 구성원 이름을 클릭합니다.
암호 변경 권한이 있는 경우, 사이트에 로그온하여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커뮤니티의 다른 로컬 구성원에 대해 해당 권한이 있으면 해당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암호 변경" 단추를 클릭합니다.
암호 변경 페이지에서 이전 암호를 입력합니다.
새 암호를 두 번 입력합니다(새 암호 및 암호 확인).
"확인"을 클릭합니다.
로컬 커뮤니티 구성원인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의 암호 규칙에 따라 eRoom에서 암호를 변경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암호 변경 페이지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커뮤니티에서 로그인 이름으로 사용할 전자 메일 주소를 필요로 하지 않는 한, 구성원 정보페이지에서 텍스트 상자를 편집하여 전자 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이트에 암호 복구가 설정되어 있고 해당 커뮤니티에서 로그인 이름으로 전자 메일 주소를 사용하지 않거나 로그아웃 단추 옵션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변경" 단추를 클릭하여 전자 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e-메일 주소 변경" 페이지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암호를 입력합니다.
새로운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암호 복구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개인 질문 변경" 단추를 클릭하여 개인 질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 질문 변경" 페이지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암호를 입력합니다.
드롭다운 목록에서 질문을 선택합니다.
답을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My eRoom 페이지에서 을 클릭합니다.
구성원 정보 페이지에서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eRoom 플러그인 사용을 시작하려면 "eRoom 플러그인 소프트웨어 사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플러그인의 사용을 중단하고 브라우저만 사용하려면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경우 eRoom이 플러그인 설치 페이지를 열고 플러그인 설치를 시작합니다. "eRoom 7을 시작합니다" 대화 상자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사용자의 시스템에 플러그인이 설치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컴퓨터를 재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이전에 사용했다면 My eRoom 페이지로 돌아오거나 클라이언트를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새 버전이 있는 경우).
브라우저만 사용하는 경우 My eRoom 페이지로 돌아옵니다.
eRoom을 사용하려면 SecurID로 인증해야 하는 구성원 그룹에 속해있는 경우, 다음 절차에 따라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의 암호 상자에 SecurID 토큰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새 PIN 페이지가 열리고 SecurID PIN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PIN 상자에 새 개인 ID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상자에 다시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 토큰 페이지가 열리고 SecurID 카드의 다음 토큰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잠시 기다렸다가 표시된 다음 토큰을 입력합니다.
이제 로그인되었으므로 eRoom에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 SecurID 및 Outlook 동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