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oom 조정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정

eRoom을 만드는 사용자는 eRoom의 코디네이터입니다. 또는 다른 구성원이 만든 eRoom에 대한 코디네이터 역할을 할당받을 수 있습니다. 코디네이터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담당합니다.

eRoom 구성원 관리

코디네이터는 eRoom 구성원 페이지를 사용하여 eRoom 구성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eRoom에 구성원을 추가초대하거나, eRoom 구성원 목록에서 구성원을 제거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역할을 추가하거나 구성원 역할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수정할 수 있음"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새 구성원새 그룹을 만들 수 있으며, 그룹 구성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Room 구성원 목록 열기:

참고: 구성원 목록이 사이트 설정의 두 가지 증분 임계값에 의해 지정된 특정 크기가 되면 eRoom은 "Rolodextm "의 탭 페이지와 검색 양식을 구성하여 보다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더 큰 목록의 경우 eRoom은 검색 양식만 표시합니다.

eRoom에 구성원 추가하기

  1.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조회할 수 있음" 권한을 가진 코디네이터인 경우 eRoom 구성원 목록을 엽니다.

  2. "추가"를 클릭하여 구성원 선택 페이지를 엽니다. 이 페이지에는 암호가 있거나 없는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이 나와 있습니다.

  3. eRoom에 추가할 구성원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역할 선택 페이지를 엽니다.

  4. 추가된 구성원에 할당할 역할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구성원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참고: eRoom에 구성원을 초대하기 전에 먼저 해당 구성원을 eRoom에 추가해야 합니다.

eRoom에 구성원 초대하기

  1.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조회할 수 있음" 권한을 가진 코디네이터인 경우 eRoom 구성원 목록을 엽니다.

  2. "초대"를 클릭하여 구성원 선택 페이지를 엽니다.

  3. eRoom에 초대할 구성원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초대 페이지가 열리고 선택한 구성원에게 보낼 초대장(사용자에게는 복사본이 전송됨)이 표시됩니다. 초대장에는 eRoom에 대한 URL이 포함됩니다.

  1. 원할 경우 초대장을 편집하거나 새 초대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메시지 작성을 마쳤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eRoom이 eRoom 링크가 포함된 초대장을 보냅니다.

참고: eRoom 설정초대 페이지에서 eRoom 초대장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 그룹을 만들어 eRoom의 구성원으로 추가하기

  1. "커뮤니티 구성원 목록 수정할 수 있음" 권한을 가진 코디네이터인 경우 eRoom 구성원 목록을 엽니다.

  2. "추가"를 클릭하여 구성원 선택 페이지를 엽니다.

  3. "새 그룹"을 클릭하여 그룹 만들기 페이지를 엽니다.

  4. 새 그룹에 대한 이름설명(선택 사항)을 입력합니다.

  5. 새 그룹(해당 속성 및 구성원)을 편집할 수 있는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관리자만 새 그룹의 구성원에 대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 그룹의 구성원은 사이트커뮤니티 설정의 구성원 페이지에 지정된 것과 같이 모든 새 구성원이 갖는 동일한 기본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1. "확인"을 클릭합니다.

    구성원 선택 페이지가 다시 열리고 목록에 새 그룹의 이름이 선택되어 표시됩니다.

  1. "확인"을 클릭하여 새 그룹을 eRoom 구성원에 추가합니다. 

  2. 역할 선택 페이지에서 새 그룹에 추가될 구성원에게 할당하려는 역할을 지정합니다.

  3. 역할 선택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하여 새 그룹이 포함된 eRoom 구성원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eRoom에서 구성원 또는 그룹 제거하기

  1. eRoom 구성원 목록을 열고 제거할 구성원 또는 그룹 이름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제거"를 클릭하여 구성원 선택 페이지를 열고 개별 구성원이나 그룹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1. 확인하면 구성원 페이지에서 해당 구성원이 제거되고 eRoom 구성원 목록이 업데이트됩니다.

구성원 역할 변경하기

eRoom에 구성원을 추가할 때는 역할을 할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역할은 다음과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eRoom 구성원 목록을 열고 변경할 역할의 구성원 이름 옆에 있는 역할 변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역할 변경 페이지가 열립니다.

    한 번에 여러 구성원의 역할을 변경하려면 "역할 변경"을 클릭하고 구성원 선택 페이지에서 역할을 변경할 개별 구성원 또는 그룹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힌트:
    그룹 구성원을 선택하려면 먼저 구성원을 개별 구성원으로 추가하십시오.

  1. 이 구성원(또는 여러 구성원)에 할당할 하나 이상의 역할(표준, 사용자 지정 또는 둘 다)을 선택합니다. 해당 확인란을 선택하여 둘 이상의 사용자 지정 역할에 구성원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2. "확인"을 클릭하여 역할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구성원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사용자 지정 역할

사용자 지정 역할은 세 가지 기본 제공 표준 eRoom 역할인 코디네이터, 참가자 및 옵저버 중 하나에 대한 설명적인 기능 제목으로서, 역할이 만들어지는 eRoom에 한정됩니다. 사용자 지정 역할은 템플릿 eRoom에서 사전 정의할 수 있고, eRoom을 만들 때 자신의 사용자 지정 역할을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조정하는 모든 기존 eRoom에서 사용자 지정 역할을 만들어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프로젝트 관련 사용자 지정 역할을 미리 설정하여 역할에 적절한 액세스 권한이 할당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가져올 경우 특정 구성원 또는 그룹을 이러한 추상적 역할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팀 구조(관리자, 감독자, 동료 등과 같은 계층적 역할) 또는 직무 분야(작가, 편집자, 디자이너 등과 같은 작업 기반 역할)를 반영하도록 사용자 지정 역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역할이 같은 모든 구성원은 eRoom의 항목에 대해 같은 수준의 액세스를 갖습니다. eRoom에서와 같이 개별 상태이든 그룹 상태이든 구성원이 갖는 가장 높은 액세스 수준은 우선 순위가 가장 높습니다.

액세스 제어 설정, 라우팅 권한, 데이터베이스 구성원 목록, 승인 필드 등 eRoom 내에서 구성원이나 그룹이 사용되는 모든 위치에서 사용자 지정 역할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룹 및 사용자 지정 역할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지정 역할 정의하기

  1. eRoom 구성원 목록을 열고 제거할 구성원 또는 그룹 이름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eRoom 만들기 마법사의 역할 할당 페이지에서 구성원에게 역할을 할당하는 경우 을 클릭합니다.

  1. 사용자 지정 역할 페이지에서 사용자 지정 역할에 대한 이름과 설명(선택 사항)을 입력합니다.

    역할의 이름을 지정하고 설명을 입력할 때는 이 페이지 하단에 나와 있는 팁을 참조하십시오.

  1. 정의하려는 사용자 지정 역할에 대한 적절한 권한을 기본 제공 eRoom 역할인 코디네이터, 참가자 및 옵저버 중 어떤 역할에 할당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선택하기 전에 먼저 해당 역할에 속한 구성원이 수행해야 할 작업(예: 파일 편집 또는 파일 보기)을 고려하십시오. 그런 다음 구성원이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eRoom 항목에 대한 적절한 액세스 수준을 식별합니다.

  1. "확인"을 클릭하여 사용자 지정 역할을 정의합니다.

    구성원을 eRoom에 추가할 때 구성원 할당에 사용할 수 있는 역할 목록에 이 역할의 이름과 설명(입력한 경우)이 표시됩니다.

eRoom 구성원 페이지에서 역할에 따라 구성원 목록을 분류하는 경우, 사용자 지정 역할은 코디네이터 역할, 참가자 역할, 옵저버 역할 순으로 기반 표준 역할에 따라 그룹화됩니다.

eRoom 설정 관리

eRoom 설정에서는 이름, 배너, 설명 등의 eRoom 속성을 관리하고 eRoom 관련 보고서 실행, 내보내기 또는 삭제 등과 같은 자세한 관리 정보도 처리합니다.  

eRoom 설정을 열려면 eRoom 초기 페이지 맨 위에 있는 eRoom 이름 옆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eRoom 설정은 여러 페이지로 나뉘어 있으며 왼쪽 열에서 해당 이름을 클릭하여 각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eRoom 설정을 변경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eRoom에 설정을 적용합니다.

eRoom 설정: 상태

상태 정보는 현재 eRoom에서 발생하고 있는 내용의 스냅샷을 제공하며, eRoom의 초기 페이지와 구성원의 My eRoom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팁: eRoom의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빠른 방법은 eRoom 초기 페이지의 상태 줄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eRoom 설정의 상태 페이지가 바로 열립니다.

eRoom 설정: 이름 및 설명

참고: URL의 eRoom 이름eRoom의 실제 이름과 다를 수 있습니다. eRoom의 URL을 변경한 경우에는 해당 eRoom에 대한 모든 링크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에게 통지하십시오.

eRoom 설정: 옵션

배너 그래픽

eRoom에는 모든 페이지의 맨 위에 나타나는 배너 그래픽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만든 배너를 사용하려면 사용자지정 배너를 사용하도록 확인란을 선택한 후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 선택합니다. 해당 그래픽이 없는 eRoom에는 커뮤니티의 기본 배너가 표시됩니다.

참고: 배너에 대한 기본 공간 크기는 600(너비) x 36(높이) 픽셀입니다. 그러나 사용자 지정 배너에 대해 다른 크기를 지정하려는 경우, UI 사용자 지정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Room 크기 제한

eRoom 크기 제한(사이트 또는 커뮤니티 수준에서 설정됨)에 따라 eRoom이 소비할 수 있는 디스크 공간의 최대 임계값이 정해집니다. 해당 제한을 초과하는 eRoom에서는 총 파일 크기가 지정된 제한보다 낮아지기 전까지 구성원이 새 항목을 만들 수 없습니다. eRoom 크기를 줄이려면 휴지통에 있는 것을 포함하여 항목과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적절한 권한이 있는 사이트 관리자와 커뮤니티 관리자만 eRoom 크기 제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커뮤니티 설정에서 휴지통 옵션을 해제하지 않는 한, 각 eRoom에는 휴지통이 제공됩니다. 삭제된 항목은 영구적으로 제거되지 않고 이 휴지통으로 갑니다. eRoom에서 휴지통을 해제하려면 "이 eRoom에서 휴지통 사용"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하십시오.

나열되지 않은 eRoom

비구성원에게 eRoom을 숨기려면 "이 Room의 이름을 비구성원에게 표시" 확인란 선택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성원이 아닌 다른 사람이 수행한 eRoom 검색 결과 목록에 eRoom의 이름과 설명(있는 경우)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코디네이터, 관리자 및 eRoom 구성원만 eRoom을 찾아서 열 수 있습니다.

비구성원은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의 eRoom을 볼 수는 있지만 열지는 못합니다.

프로젝트가 완료되어 eRoom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경우, 비구성원에게 eRoom을 숨겨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eRoom을 삭제하거나 .erm 파일로 내보내어 보관할 필요 없이 계속 구성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그룹의 구성원(예: 기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인사 관리 담당자)에게만 eRoom을 개별적으로 공개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 항목을 비공개로 유지하는 다른 방법은 숨겨진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액세스 제어

eRoom 초기 페이지에 대해 편집 권한이 있다는 것은 eRoom의 다른 모든 구성원에 대한 항목 보기를 저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초기 페이지 편집 권한을 할당하려면 구성원 선택기()를 클릭하십시오.

eRoom이 읽기 전용이면 구성원이 초기 페이지에서 항목을 만들거나 제거할 수 없으며 알림(초기 페이지에 알림이 포함된 경우)을 추가할 수도 없습니다. 초기 페이지를 읽기 전용으로 설정하려면 읽기 전용 확인란을 선택하십시오.

참고: eRoom 설정의 편집 권한과 읽기 전용 설정은 eRoom의 초기 페이지에만 적용되며 페이지의 다른 항목에 대한 액세스 권한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참가자 이상의 역할을 가진 구성원은 초기 페이지가 읽기 전용인 경우에도 eRoom의 다른 항목(읽기 전용은 제외)에 항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

Documentum Server 링크

eRoom Enterprise에서 Documentum Server 링크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권한(커뮤니티 관리자가 할당)을 가진 코디네이터는 코디네이터만이 이러한 권한을 가지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참가자가 Documentum Server 링크를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도록 허용" 확인란 선택을 해제해야 합니다.

또한 저장소에서 eRoom 공통 기본 위치/템플릿을 지정함으로써, eRoom의 모든 파일, 폴더 및 첨부 파일 필드가 Documentum Server 관련 설정에 대해 처음에 지정된 이 위치/템플릿을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 개별 폴더나 데이터베이스는 해당 위치에서 처음 링크된 파일에 대한 eRoom 차원의 위치/템플릿 기본값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저장소에서 eRoom 공통 기본 저장 위치 선택하기

  1. eRoom 설정의 옵션 페이지에 Documentum Server 링크 섹션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Documentum Server 링크: 저장소 선택" 페이지에서 서버의 eRoom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목 중 저장소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Documentum Server 링크: 위치 선택" 페이지에서 나열된 항목 중 캐비닛, 폴더 또는 하위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eRoom 설정 페이지 맨 위에서 "설정 저장"을 클릭하여 eRoom에 기본 저장소 저장 위치를 적용합니다.

참고: 기본 위치/템플릿 설정을 해제하려면, "참가자가 Documentum Server 링크를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도록 허용" 옵션의 선택을 해제하고 eRoom 설정의 옵션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권한 관리

커뮤니티에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eRoom의 권한 관리를 활성화, 비활성화 또는 다시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할 경우 정책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eRoom의 정책은 새로 보호되는 파일과 eRoom의 최상위 수준에 있는 새로 활성화된 폴더에 대한 초기 정책입니다. eRoom의 정책에서 설정을 변경하면 eRoom에 있는 폴더 및 파일의 유효 정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eRoom의 권한 관리를 활성화하기

  1. eRoom 설정에서 권한 관리 영역이 있는 옵션 페이지를 엽니다.

  2. 이 Room의 새 Microsoft Office 파일 및 Adobe Acrobat 파일... 설정에 대해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 권한 관리 정책 영역에서, eRoom의 권한 관리 정책 설정을 지정합니다. 이 eRoom에 있는 폴더와 새로 보호되는 Microsoft Office 파일 및 Adobe Acrobat 파일은 이 정책을 상속합니다. eRoom에서 권한 관리를 활성화한 적이 없으면 이 영역의 컨트롤이 비활성화됩니다. 권한 관리 정책에 의해 선택적으로 보호될 수 있음 또는 권한 관리 정책에 의해 자동으로 보호됨을 선택하면 컨트롤이 활성화되고 eRoom 기본값(변경 가능)에 따라 초기 설정됩니다.

참고: (eRoom Enterprise에만 해당) eRoom의 정책이 관련 컨텐츠를 "자동으로 보호"하는 것이면 해당 eRoom의 폴더에 대해 Documentum 저장소 내의 기본 저장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저장소에서 파일을 추가하거나 새 파일 또는 기존 파일을 해당 eRoom의 저장소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eRoom에서 권한 관리를 비활성화하기

  1. eRoom 설정의 옵션 페이지를 엽니다.

  2. 권한 관리 영역에서 이 Room의 새 Microsoft Office 파일 및 Adobe Acrobat 파일... 설정에 대해 권한 관리 정책에 의해 보호될 수 없음 옵션을 선택합니다.

eRoom에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므로 eRoom의 새로운 관련 파일이 보호되지 않습니다. eRoom에서 권한 관리가 이미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설정이 비활성화됩니다. 기존의 보호되는 파일은 실제 정책에 의해 보호됩니다. 이 정책은 편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권한 관리가 비활성화되면 eRoom 및 폴더 정책이 더 이상 포함된 파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권한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보호되는 파일의 실제 정책이 유효 정책과 다를 수 있습니다.

eRoom에서 권한 관리를 다시 활성화하기

  1. eRoom 설정의 옵션 페이지를 엽니다.

  2. 권한 관리 영역에서 "이 Room의 새 Microsoft Office 파일 및 Adobe Acrobat 파일..." 설정에 대해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비활성화되기 전에 권한 관리를 사용한 eRoom의 모든 폴더에서 권한 관리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eRoom 설정: 초대

eRoom에 구성원을 초대할 때 eRoom에서 제공하는 기본 초대 메시지를 구성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 지정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초대장 사용자 지정하기

  1. eRoom 설정의 초대 페이지에서 "다음 사용자 지정 초대장 사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 초대장의 제목메시지를 원하는 대로 편집합니다.

    메시지에서 사용자 eRoom의 URL을 자동 삽입할 위치에 "{eRoomURL}"을 입력합니다.

eRoom 설정: 템플릿

템플릿 eRoom은 특정 조직에서 사용하도록 사용자 지정된 템플릿입니다. "eRoom 만들 수 있음" 권한을 부여하여 만들 구성원에게 템플릿 eRoom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별 작업에 적합한 일련의 항목(예: 사용자 지정 연락처 데이터베이스, 비용 보고서, 팀 달력, 토론 포럼 등)을 템플릿 eRoom에 입력합니다.

eRoom을 커뮤니티에서 eRoom 만들기 마법사에 표시된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eRoom 설정의 템플릿 페이지에서 "이 eRoom을 템플릿으로 사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2. 원하는 경우, 템플릿에 대한 범주를 입력하여 eRoom 만들기 마법사에서 템플릿 eRoom이 고객 약속, 판매 추적 또는 사원 모집과 같은 적절한 범주 아래에 나열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경우 eRoom의 용도를 간략하게 설명하는 eRoom의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Room을 템플릿으로 태그 표시하면 해당 협업공간에서 만든 모든 eRoom에 대해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템플릿 eRoom을 템플릿 협업공간에 추가하면 커뮤니티에서 만든 새로운 협업공간마다 템플릿 eRoom이 포함되므로 사이트 전체에 템플릿 eRoom을 분산할 수 있습니다.

컨텐트가 권한 관리로 보호되는 템플릿이나 권한이 활성화된 폴더에서 eRoom을 만드는 경우 eRoom은 복사본으로 만들어지며 템플릿이 만들어진 사이트에서 인스턴스화된 경우 보호가 작동합니다.

참고: 사용자 지정 역할은 템플릿 eRoom의 용도를 향상시키는 데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서는 대상 기능에 적절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프로젝트 관련 역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코디네이터가 사용자 템플릿을 기반으로 eRoom을 만들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가져올 경우, 나중에 특정 구성원(개인 또는 그룹)을 역할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코디네이터는 기본 역할뿐만 아니라 여러 사용자 지정 역할을 구성원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eRoom 설정: 시작

eRoom 설정: 사용 현황 보고서

참고 항목:사용 현황 보고서

eRoom 설정: 확장 기능

참고 항목:사이트 설정: 확장 기능커뮤니티 설정: 확장 기능

eRoom의 항목에 대한 액세스 관리

코디네이터는 eRoom 내의 모든 항목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몇 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항목에 대한 구성원 액세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예약 해제하기

  1. 예약된 파일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액세스 제어"를 선택합니다.

    액세스 제어 페이지에 "편집용으로 예약됨"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고, 파일을 예약한 사람과 예약된 시간을 알려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1. "편집용으로 예약됨" 확인란 선택을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 확인 페이지에서 "무시"를 클릭하여 예약을 해제합니다.

이제 다른 사용자가 파일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의 항목을 삭제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하기

  1. 휴지통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액세스 제어"를 선택합니다(코디네이터만 해당).

    휴지통 액세스 제어 페이지에서 "코디네이터만 항목을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음" 확인란은 기본적으로 선택 해제되어 있습니다. 즉, eRoom 구성원은 휴지통에서 삭제 명령을 사용하여 항목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코디네이터만 휴지통에서 삭제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적용합니다.

eRoom 삭제

관리자와 코디네이터만 eRoom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eRoom은 복구할 수 없으므로 eRoom에 필요한 사항이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참고: 삭제할 eRoom의 정보가 차후에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면 eRoom을 .erm 파일로 내보내고 백업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eRoom 삭제하기

  1. eRoom 설정에서 "eRoom 삭제"를 클릭합니다.

  2. "eRoom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하여 삭제를 확인합니다. 삭제를 취소하려면 "취소"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