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oom 시작

이 항목은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Room

eRoom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프로젝트 팀이 함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웹상에 안전한 공유 작업 공간을 제공합니다. eRoom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팀이 하나의 중앙 위치에서 아이디어를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eRoom은 엔터프라이즈 컨텐츠 관리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컨텐츠를 통합하고 하나의 프로세스로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eRoom 설치 옵션

eRoom 구성 옵션

구성원, 그룹 및 역할

eRoom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eRoom 구성원입니다. 한 사용자가 여러 eRoom에 속할 수 있으며, 각 eRoom에서 사용자는 해당 eRoom에서의 구성원 역할에 따라 특정 권한을 갖게 됩니다. eRoom 역할에 따라 해당 eRoom에서의 참가 수준이나 권한이 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세 가지 표준 eRoom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eRoom 만들 수 있음” 권한이 있을 경우 프로젝트에 대한 eRoom을 만들 수 있습니다. eRoom을 만들면 해당 eRoom의 코디네이터가 됩니다. 코디네이터로서 eRoom의 구성원을 선택하거나 eRoom에 구성원을 추가할 때는 역할을 할당하게 됩니다. 또한 나중에 구성원 역할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항목: 사용자 정의 역할

eRoom 그룹은 eRoom 구성원 집합을 구성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 그룹에 속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그룹의 구성원으로서 자동으로 영업 그룹이 속한 eRoom의 구성원이 됩니다.

시스템 구조

각 eRoom 사이트는 eRoom 커뮤니티 및/또는 구성원으로 나뉩니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 커뮤니티를 가질 수 있으며 사용자는 여러 커뮤니티에 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커뮤니티 중에서 커뮤니티의 원래 구성원이 사용자 자신인 커뮤니티가 해당 사용자의 홈 커뮤니티입니다. 사용자는 홈 커뮤니티 외부에서 자신이 속해 있는 다른 커뮤니티의 게스트 구성원입니다.   

참고 항목: eRoom 구성원 다이어그램 (팝업 창에 표시)

사이트에서는 프로젝트에 따라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프로젝트로 작업하는 사람들만 같은 커뮤니티에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부서 또는 지리적 위치 등 다양한 범주별로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프로젝트에 기여하거나 다른 부서와 협력하거나 다른 대륙의 사람들과 공동 작업하는 경우 게스트 구성원으로서 여러 커뮤니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및 해당 커뮤니티는 사이트 관리자에 의해 관리됩니다. 사이트 관리자는 다른 구성원에게 일련의 커뮤니티 관리 권한을 위임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정보

eRoom에 대한 기본 정보는 다음 항목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