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항목에서는 다음과 같은 진단 및 문제 해결 도구를 설명합니다.
eRoom 추적(eTrace) 기능을 통해 eRoom 7.4의 다양한 성능 측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eRoom 추적 기능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eRoom 서버 조정을 참조하십시오.
하트비트 유틸리티는 아래 제공된 지침에 따라 모든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측 유틸리티입니다. 진단 서비스, 진단 보고서 및 검사 유틸리티는 eRoom MMC 스냅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틸리티에 액세스하려면 eRoom 서버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유틸리티가 나열된 메뉴를 표시하십시오.
eRoom 진단 보고서는 여러 유형의 진단 정보를 수집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zip 파일에 보관합니다. 다음의 진단 정보 유형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zip파일에 포함시키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구성 보고서
IIS 로그
NT 이벤트 로그
사용자 덤프
eRoom 서버 구성 보고서
eTrace 로그
eRoom 성능 로그
eRoom 서버 설치 로그
참고: eTrace 로그와 eRoom 성능 로그는 서버 조정 대화 상자에서 이러한 유틸리티를 먼저 구성하고 사용 가능으로 설정해야 수집됩니다.
서버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eRoom 진단 보고서를 실행하여 eRoom 지원 센터에서 요청할 수 있는 장애 관련 정보를 모두 수집할 수 있습니다. 진단 정보(특히 Userdump)를 모두 수집하려면 최대 40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이러한 정보는 서버 장애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Windows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 eRoom 서버 > eRoom 서버 관리를 선택합니다.
eRoom MMC 스냅인이 열립니다.
eRoom 폴더를 엽니다.
eRoom 서버 시스템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팝업 메뉴에서 진단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eRoom 진단 보고서 대화 상자가 열리고 날짜 및 시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문제에 대해 최대한 자세히 입력하십시오.
포함할 데이터 파일 유형을 선택합니다.
장애에 대한 진단 보고서를 실행할 경우 모든 확인란을 선택된 상태로 둡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zip 파일의 이름과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웹 서버가 응답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고서를 실행한 후 서버를 다시 부팅해야 합니다.
서버를 다시 부팅하면 곧바로 진단 서비스가 다시 시작됩니다.
지정된 날짜에 보고서가 실행될 때마다 해당 날짜의 모든 성능 모니터 로그가 보고서에 캡쳐됩니다. 보고서를 실행한 후에는 .zip 파일이 생성되었고 로그가 캡처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eTrace 및 성능 모니터 로그를 삭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보고서가 마지막으로 진단 서비스에 의해 캡쳐된 eTrace 및 성능 모니터 로그만 캡처하게 됩니다.
eRoom 검사기는 eRoom과 함께 설치되며 다음을 검사합니다.
서버 소프트웨어 구성
일반적인 사이트 일관성 및 파일 권한
사이트 데이터베이스
협업공간 데이터베이스
eRoom 검사기를 구성 및 실행하려면 다음 절차를 수행하십시오.
Windows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 eRoom 서버 > eRoom 서버 관리를 선택합니다.
ERSAdmin 창이 열립니다.
eRoom 폴더를 열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검사할 eRoom 서버를 클릭합니다.
”eRoom 검사기”를 선택합니다.
eRoom MMC 스냅인이 열립니다.
검사할 대상과 오류 발견 시 처리 정책을 지정합니다.
시작을 클릭합니다.
검사기 프로세스가 실행됩니다. 이 프로세스가 끝나면 대화 상자에 오류 및 전체 보고서가 나타납니다.
검사기 실행 파일은 ...\Program Files\eRoom\eRoom Server 디렉터리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eRoom 검사기를 명령줄에서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SQL Anywhere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eRoom 서버 디렉터리의 운영 체제 창에서 erchecker/rall 명령을 실행하여 협업공간 및 데이터베이스의 SQL Anywhere 로그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명령줄 인수의 목록을 보려면 erchecker/? 명령을 사용합니다.
eRoom 7에는 사이트 데이터베이스 백업 및 복구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일반 백업 절차를 대체하기 위한 것은 아니며, 손실된 eRoom 7 사이트를 쉽게 복원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백업 및 복구 기능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사이트 데이터베이스의 백업을 자동 생성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능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복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기
사이트 설정에 있는 스케줄러 페이지의 야간 작업 테이블에서 "사이트 복구 활성화"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을 해제합니다. (둘 이상의 eRoom 서버가 있는 경우 사이트 복구 확인란은 기본 eRoom 서버의 행에만 나타납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복구 작업이 활성화되면 야간 작업 시 구성원, 그룹 및 커뮤니티 테이블을 포함하여 SiteBackup.bak라는 파일이 사이트 데이터베이스에 만들어지거나 대체됩니다. 이 파일은 협력공간 템플릿 및 확장 기능을 저장하는 eRoom 파일 서버에 저장됩니다. 실패한 백업 시도는 이벤트 뷰어에 나열됩니다.
eRoom에 의해 자동으로 작성되는 eRoomerrors.log 파일은 eRoom 7 서버의 모든 오류를 기록합니다. 이 파일이 만들어지면 eRoom 7을 설치할 때 지정했던 eRoom 데이터 디렉터리 위치로 들어갑니다. 해결이 필요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 파일을 eRoom 지원 센터에 보낼 수 있습니다.